장성군수직 민선8기 인수위 활동사항 최종 보고
장성군수직 민선8기 인수위 활동사항 최종 보고
  • 김기열 기자
  • 승인 2022.06.2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목표·방침·공약사항 검토·정책 제안 등 종합 보고
(사진=장성군수직 인쉬위)
(사진=장성군수직 인쉬위)

전남 장성군수직 인수위원회가 지난 28일 이개호 국회의원과 김한종 당선인, 김양수 자문위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장성군의 현안사항과 민선 8기 군정운영 방향에 대해 그동안 활동 사항 최종 보고회를 가져 큰 관심을 모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7일부터 27일까지 21일간 민선8기 장성군수직 인수위원회에서 활동한 사항을 보고하는 자리로 군정목표 및 방침, 공약사항 검토, 정책 제안, 건의 사항 등 그동안 활동 상황을 종합 보고 했다.

특히 정책 제안으로 공무원 인사운영 방향 개선, 비효율적인 군정 조직 개선, 현장 방문을 통해 광주권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개선방안,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사항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 등 다양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필암서원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 장성군 노후 소각시설 개선, 황룡 시장 활성화 방안, 농산물 택배비 한도 인상 등 농민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건의 사항도 보고 했다.

강대석 위원장은 “인수위원 모두가 군민의 입장에서 심도 있게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면서 정책 제안 및 건의 사항이 민선 8기 내에 조기 이행되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장성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y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