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무장애도시상봉동위, 주거취약가구 편의시설 설치 봉사
진주시 무장애도시상봉동위, 주거취약가구 편의시설 설치 봉사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6.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동불편 독거노인 및 장애가구 LED전등 교체, 전등리모컨 설치
무장애도시상봉동위원회 봉사활동/진주시
무장애도시상봉동위원회 봉사활동/진주시

경남 진주시 무장애도시상봉동위원회는 지난 28일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장애를 가진 가구를 대상으로 LED 전등 교체 및 전등리모컨 설치사업을 실시했다고 29일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노인이 리모컨을 이용해 원격으로 전등을 켜고 끌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으로 취약계층들에게 2차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동시에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이번에 지원받은 지체(하지기능)장애가 심한 장애인은 “휠체어 생활을 하면서 장애인 활동보조인의 도움을 받고 지내고는 있으나 활동보조인이 없을 때 전등을 켜고 끄는데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에 전등리모컨 설치로 한결 편안하게 안방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거듭 전했다.

임정희 상봉동장은 "코로나19 및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위해 시간을 내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들에게 작지만 꼭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무장애도시상봉동위원회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고 연계를 통해 상봉동 주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장애도시상봉동위원회는 2022년에도 사업장 주출입구 경사로판 및 주거약자 주택 편의시설 설치,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이용 준수 캠페인, 특수시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갈 예정이다.

kyh7019@chollian.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