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 발행
동아쏘시오,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 발행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6.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 배출량 제3자 검증, 친환경 활동 성과 수록
2021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 표지[이미지=동아쏘시오홀딩스]
2021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 표지[이미지=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2021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그룹 통합보고서는 동아쏘시오그룹의 경영철학과 주요 성과, 공유 가치창출(CSV) 활동, 그룹사별 성과와 미래를 향한 가치 투자를 사회책임경영의 지향점으로 수립했다.

특히 사회책임경영 활동과 더불어 전 그룹사 온실가스 배출량 제3자 검증·검증범위를 Scope3까지 확대하며 지속적인 친환경 활동 성과를 수록했다.

또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그룹 안전 관리 체계 정비·전사적 리스크 관리 시스템 구축, 사회책임경영을 위한 국제표준인 ISO 26000 기준을 접목하고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경제 사회적 가치가 조화를 이루는 공유가치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동아쏘시오그룹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끝없는 도전'을 달성하기 위해 책임 있는 발전,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리딩, 미래를 향한 가치 투자를 지속가능경영의 지향점으로 수립했다”며 “앞으로도 혁신 추구, 변화 주도, 상호 신뢰, 함께 성장의 핵심 가치를 성실히 실행하고 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