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여론 대변인 역할 충실히 수행 기대
올바른 여론 대변인 역할 충실히 수행 기대
  • 신아일보
  • 승인 2006.06.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LINK:1]

유형욱 경기도의회 의장

지방자치시대를 선도하는 전국종합일간지로서 ‘신아일보’가 창간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아울러 젊은 신문, 열린 신문’의 기치를 높이 든 ‘신아일보’의 발전을 일천백만 경기도민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그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오직 올바른 정보와 여론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오신 이성인 발행인을 비롯한 여러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아일보는 공정성과 공평성을 바탕으로 사회정의를 실현해 왔으며 앞으로도 올바른 여론을 대변해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울러 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성심성의껏 노력할 것으로 기대하는 바입니다.
현재 세계는 지구촌이라는 공동체로 변화되고 있으며 각국의 정보가 빠른 속도로 전파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론직필이라는 관점에서의 언론정보는 그리 많지 않기에, 올바른 언론기관이 더욱 필요하며, 특히 일간지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강조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경기도 의회에서도 미래 지향적인 안목으로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도정을 펼치고, 도민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 될 수 있도록 서민 정치 실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아일보’의 창간을 계기로 신아일보가 중앙언론으로서 그 자리를 굳건히 해야 할 것이며, 아울러 대한민국 언론을 이끄는 선두주자가 되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지금은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모든 것이 변하며 태동하는 성숙기이기에, 당면한 문제 등을 심층 분석하여 보도하는 일이야말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구축하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신아일보는 타 매체와는 구별되는 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신뢰받고 사랑받는 신문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대한민국 언론문화 창달과 육성을 도모하여 우리 언론의 자긍심을 높이고 발전시키는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다시 한번 신아일보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오늘의 신아일보가 애독자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전달하는 종합일간지로서 더욱 성장 발전하기를 축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