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화 시대 지역 가치 창출 위해 노력
지방화 시대 지역 가치 창출 위해 노력
  • 신아일보
  • 승인 2006.06.0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춘 경기도교육감

신아일보가 지방자치시대의 주역으로서 지역공동체가 스스로의 가치를 창출하고 더 나은 내일이 되는 데 일조하며 창간기념일을 맞이한 것을 경기교육 가족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그간 국익과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 신문’의 사시 아래 지방화 시대의 지역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오신 이성인 발행인과 임직원들의 노고에 심심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민주화가 이루어지면서 언론의 역할이 점차 더 커지고 있습니다. 직능과 계층이 세분화되고, 관심과 욕구가 다양한 만큼, 이들을 빠짐없이 대변하면서 통합적 관점에서 올바른 사회 발전의 방향도 제시해야 하는 것이 오늘날 언론이 담당해야 할 몫이 아닌가 합니다.
신아일보가 창간이래 다수를 위한 다수에 의한 보도에 중점을 두는 정론직필의 원칙 하에 다양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주민의 대변자 역할을 수행하면서, 따뜻한 공동체 사회를 형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임으로써 참언론상을 구현해 오고 있는 데 대해 경의를 표합니다.
앞으로 신아일보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우리 교육에도 깊은 관심을 기울여, 미래 이 나라의 기둥이 될 청소년들이 큰 꿈을 지니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경기교육가족들은 끊임없는 자기 혁신의 노력과 함께, ‘희망 경기교육’의 비전을 공유하면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경기도민이 감동하는 희망 경기교육을 실현하여,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지니고 학력 향상에 전념하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선생님들이 교단에서 보람과 만족을 느끼면서 신바람 나게 학생 교육에 최선을 다하며, 학부모들이 학교를 믿고 학교교육 발전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는 교육풍토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아일보는 경기교육의 동반자로서 ‘희망 경기교육’으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여 이 시대에 교육에 맡겨진 사명을 완수할 수 있도록 큰 힘이 되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신아일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