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6월 5주, '우리집을 홈카페로'…코웨이 외 6가지
[가전숍] 6월 5주, '우리집을 홈카페로'…코웨이 외 6가지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6.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사진=코웨이]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사진=코웨이]

6월5주 ‘가전숍’은 여름철을 맞아 새로운 프로모션과 제품소식들이 실렸다. 코웨이는 자사 정수기 구매자에게 커피 관련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바디프랜드는 제품 반납 후 새 안마의자 구매 시 할인해주는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샤오미는 스마트 제습기를 선보였고 위니아에이드는 코스닥 상장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쿠쿠전자 펫브랜드 넬로는 일본진출에 속도를 냈다. LG전자는 에어로타워 선풍 전용 신제품 2종을 선보였고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전담 서비스를 공개했다.

◇코웨이- ‘코웨이로 꾸미는 우리집 홈카페’ 이벤트 

코웨이는 7월까지 ‘코웨이로 꾸미는 우리집 홈카페’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웨이 자사몰 코웨이닷컴을 통해 정수기를 렌탈하는 이들 전원에게 코웨이 유리 텀블러를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10명), 포트메리온 커피잔(30명), 투썸플레이스 생크림 케이크(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추가로 코웨이닷컴 포토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고객이 행사 기간 내 코웨이닷컴에 포토 리뷰를 남기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적립해준다.

바디프랜드 보상판매 프로모션.[이미지=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보상판매 프로모션.[이미지=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보상판매 프로모션…'타사 제품도 OK'

바디프랜드는 최근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쓰던 척추 온열기, 오래된 안마의자를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하면 최대 109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타사 브랜드 제품도 프로모션 대상이다. 구매제품은 △럭셔리 라인의 ‘더파라오’, ‘파라오2 블랙’ △프레스티지 라인의 ‘더팬텀’, ‘팬텀2 카카오블랙’, 의료기기 ‘팬텀메디컬케어’ △프리미엄 라인의 ‘아틀란’, ‘엘리자베스플러스’를 비롯한 제품 7종이다.

◇샤오미- 스마트 제습기 출격

샤오미는 스마트제습기를 한국시장에 첫 선보였다. 신제품은 AIoT (AI+IoT) 생태계 제품이다. Panasonic 이중 로터 압축기를 탑재해 진동과 소음을 잡았다. 5가지 소음 감소 설계를 통해 최저 35.8dB(A)까지 저소음 작동한다. 4.5L 물탱크를 탑재해 8시간 연속 제습 가능하다. 일일 14L를 제습할 수 있다. 물탱크가 가득 차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신제품은 전용앱을 통한 원격 또는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를 통해 음성으로 제어가능하다.

넬로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사진=쿠쿠]
넬로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사진=쿠쿠]

◇위니아에이드- 코스닥 상장 기념 '고객감사 대축제'

위니아에이드는 성공적인 코스닥 상장을 기념해 6월30일까지 고객감사 대축제를 실시한다. 전국 위니아딤채STAY 전문점 방문객을 대상으로 행사 제품을 구입하고 제휴 카드로 결제하면 포인트 적립과 청구 할인을 포함해 최대 20%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제품은 총 13개 모델이다. 아울러 위니아딤채STAY 전문점을 방문해 2022년형 위니아 에어컨 스탠드형 제품을 구입하는 이들에게 위니아me 눈 마사지기 또는 복부 마사지기를 증정한다.

◇쿠쿠전자- 펫브랜드 넬로, 일본 진출확대

쿠쿠전자가 라이프스타일 펫브랜드 ‘넬로(Nello)’의 일본진출에 속도를 낸다. 쿠쿠전자는 펫드라이룸과 펫급수기의 일본 시장 안착에 힘입어 넬로 제품 라인업 확대 및 신제품 기획에 집중하고 있다. 라쿠텐, 아마존 등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을 마쳤다.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통처를 늘려 이달 야마다덴키, 빅카메라, 요도바시카메라 등 일본 유명 가전 점포 약 70여 곳에 넬로의 펫제품을 입점할 예정이다. 내년까지 총 300개 매장 입점을 목표하고 펫 전문 병원에 제품 공급 및 반려동물 전시회와 TV 홈쇼핑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삼성전자로지텍 수원센터 물류창고에서 인피니트 전담팀이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와인 냉장고를 배송하기 위해 차량에 싣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삼성전자로지텍 수원센터 물류창고에서 인피니트 전담팀이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와인 냉장고를 배송하기 위해 차량에 싣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LG전자- 신형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선봬

LG전자는 에어로타워 선풍 전용 신제품 2종을 최근 출시했다. 상단에 카밍 베이지를, 하단에 네이처 그린과 네이처 레드 우드 등 선호도가 높은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조합해 선택 폭을 넓혔다. 기존 구매자도 취향에 맞게 제품 하단의 컬러를 바꿀 수 있도록 전용 케이스를 향후 선보일 예정이다. ‘자연청정모드’도 업그레이드 기능으로 추가됐다. 1~8단계의 바람세기를 5초 단위로 바꿔줘 자연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유사한 기류를 만들어 준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전담 서비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제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인피니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인피니트 서비스는 제품 제조에서 설치, 사후관리(AS)까지 전 단계에 걸쳐 한 차원 높은 서비스다. 우선 제조 부문에서는 핵심 제조 공정에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 인력을 배치한다. 설치 단계도 ‘인피니트 전담팀’을 투입해 IoT 연결도 제공한다. 요청 시 사용 설명을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해준다. 소비자 요청 시  전담 수리 기사가 1일 이내 방문을 원칙으로 한다. 발생 가능한 이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원격 모니터링도 실시된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