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6월 5주, 해외취업문 공략법…YBM 외 9가지 학습
[알림장] 6월 5주, 해외취업문 공략법…YBM 외 9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6.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220623_캠블리 10주년 (1)
글로벌 화상영어 캠블리 특별 유튜브 라이브 방송 안내 이미지.[사진=캠블리] 

6월5주 ‘알림장’에는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해외취업 문이 열리면서 외국어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강의 소식이 적혔다. YBM 등 외국어 교육기업들은 글로벌 취업대비 패키지 학습을 내놨다. 이외 교육영어 기업들도 다양한 학습지와 유튜브 방송으로 학습기회를 제공한다. 도서는 한달 만에 1위를 탈환한 ‘역행자’가 베스트셀러에 올라 다시 눈길을 끌 예정이다.

◇YBM인강- ‘일본 취업 대비 인강 패키지’ 마련

YBM인강은 일본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일본 취업 대비 인강 패키지’를 마련했다. 일본 취업 대비 인강 패키지는 ‘일본인이 알려주는 일본 취업의 모든 것’을 주제로 비즈니스 일본어부터 면접까지 일본 취업의 전 과정을 상세히 안내해 준다. 일본 취업 전문가인 KOREC 대표 가스가이 모에가 진행하는 특강과 일본어 초급자를 위한 ‘리얼 비즈니스 일본어’ 인강이 준비돼 있다. 또 비즈니스 상황에 따른 ‘new 스타일 비즈니스 일본어’와 면접을 대비할 수 있는 ‘스마트 일본어 면접’ 강좌도 마련됐다.

◇시원스쿨랩- ‘토익학습지 패키지’ 강의 신규 오픈

시원스쿨랩(LAB)은 ‘시원스쿨 토익학습지 패키지’를 오픈했다. ‘시원스쿨 토익학습지’는 토익 기초가 없어 무엇부터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입문자라도 하루 두 장씩 공부하면 700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입문 핵심 내용만 담았다. 매일 적정량을 영역별로 골고루 공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강의와 교재가 결합된 초간편 학습으로 교재 곳곳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원하는 부분의 무료 특강과 음원을 바로 들을 수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LC 강의는 시원스쿨랩 토익 여신 최서아 강사가 담당한다. RC는 '처음토익 기초영문법'의 저자 켈리 강사가 진행한다.

일본 취업 대비 인강 패키지 이미지.[사진=YBM넷]
일본 취업 대비 인강 패키지 이미지.[사진=YBM넷]

◇캠블리- 창립 10주년 양킹, 크리쌤 콜라보 유튜브 라이브

글로벌 화상영어 캠블리(CAMBLY)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특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캠블리는 전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활용되는 글로벌 화상영어 프로그램이다. 2만여명의 원어민 튜터(강사)의 국적, 억양, 나이, 직업, 배경 등을 보고 수강자가 원하는 강사를 직접 선택해 수업을 들을 수 있다. 10주년을 맞아 25일 저녁 9시에는 영어공부 유튜버 양킹의 ‘국내파 영어고수들을 인터뷰하며 느끼는 양킹 영어공부법과 실전 영어체험’ 방송이 진행된다. 28일 저녁 10시에는 영어강사 크리쌤의 ‘모아자 엄마표영어와 캠블리키즈’를 각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에듀윌- 경찰 공무원 ‘경찰학 라이브’ 무료 특강

에듀윌은 정진천 교수의 경찰학 라이브 무료 특강을 오는 29일 오후 7시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에듀윌에서 경찰학을 강의하는 정진천 교수의 암기법이 무료로 공개된다. 정진천 교수는 2022년 1차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6문제를 적중시킬 만큼 높은 문제 적중률로 수험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에듀윌 경찰학 라이브 특강에서는 경찰학 과목 암기 꿀팁 제공과 함께 시험에 나올 부분을 빠르게 정리하고 경찰공무원 시험 대비 방향과 올바른 학습 방법 진단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공단기 여름맞이 공메모박스.[사진=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여름맞이 공메모박스.[사진=에스티유니타스]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여름맞이 ‘공메모박스’ 증정 이벤트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수험생의 쾌적한 공부 환경에 도움을 줄 ‘공메모박스’ 증정 이벤트를 7월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공메모박스는 △두 개로 분리된 아크릴 박스 △떡 메모지 3종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번 공메모박스는 수험생의 학습 시간과 습관을 토대로 순수 공부 시간을 효율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기획됐다. 떡 메모지는 수험생이 하루 동안 공부해야 하는 과목을 정리할 수 있다. 뒤쪽 박스에는 메모지, 체크리스트, 펜 등 긴 형태의 문구류를 보관하고 앞쪽 박스에는 포스트잇, 스티커, 클립을 보관할 수 있다.

◇NE능률- 스터디그룹 앱 ‘공작소’, 힐링게임과 타이머 결합

NE능률의 스터디 그룹 앱 ‘공부작당소모임(이하 공작소)’은 힐링게임과 공부 타이머 기능을 결합한 ‘루프 아일랜드(Loop Island)’를 오픈했다. 루프 아일랜드는 공부 시간이 누적될 때마다 귀여운 동물을 모을 수 있는 공부 집중 타이머 기능을 제공한다. 감성을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섬 이미지를 배경으로 판다, 기린, 고릴라, 공작새 등 다양한 동물을 수집해 게임처럼 재미있게 나만의 섬을 꾸밀 수 있다. 타이머를 켜고 60분 이상 공부에 집중하면 알을 부화시켜 동물을 얻는 방식이다. 당일 획득한 동물로 꾸민 나만의 섬 이미지는 앨범에 저장하거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NE능률 공작소 힐링게임 타이머 루프아일랜드 오픈 안내 이미지.[사진=NE능률]
NE능률 공작소 힐링게임 타이머 루프아일랜드 오픈 안내 이미지.[사진=NE능률]

◇금성출판사- 유아~초등 푸르넷 한글떼기·수떼기 선봬

금성출판사는 ‘푸르넷 한글떼기’, ‘푸르넷 수떼기’ 학습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 프로그램으로 누리교육과정에 맞춰 놀이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한글과 수, 연산을 학습할 수 있다. 각각 6개월 과정으로 월간 학습으로 구성됐다. ‘푸르넷 한글떼기’ 프로그램은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있게 글자의 결합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키울 수 있다. 초등 교과 필수 어휘 464개가 수록됐다. ‘푸르넷 수떼기’ 프로그램은 수와 연산, 사고력 수학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으로 수와 연산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신간 ‘흥쟁이 고두홍’ 출간

좋은책신사고의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는 창작동화 신간 ‘흥쟁이 고두홍’을 출간했다. 이번 신간은 상대의 말에 버릇처럼 “흥!”하고 콧방귀를 뀌는 두홍이가 진짜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과 좋을 때는 “응!”이라고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작품이다. ‘흥쟁이 고두홍’은 조금만 거슬려도 “흥!”이라며 무조건 거절하는 두홍이와 거절을 못해 항상 “응!”이라고 하는 짝꿍 지아의 이야기다. 두홍이는 “흥!”하고 콧방귀를 뀌지만 속마음은 그 일을 하고 싶고 지아는 “응!”하고 대답하지만 실은 상대방의 부탁을 들어주고 싶지 않다. 두 친구는 진짜 마음을 표현하는 데 서툰 것이다. 상대방을 배려하면서도 할 수 없는 일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거절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았다.

교원그룹 자체 개발 캐릭터 '소스리아'.[사진=교원]
교원그룹 자체 개발 캐릭터 '소스리아'.[사진=교원]

◇교원- ‘소스리아’ 자체 캐릭터, 하반기 TV애니메이션 론칭

교원그룹은 ‘소스리아’ 캐릭터를 활용해 하반기 TV 애니메이션 론칭을 추진한다. 소스리아는 케첩, 마요네즈 등 소스를 모티브로 교원그룹이 자체 개발·제작한 캐릭터다. 2020년부터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에피소드와 콘텐츠를 선보이며 애니메이션 창작 역량을 강화시켜 왔다. 하반기 선보일 TV애니메이션 소스리아 시리즈는 아동·청소년들의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애니메이션으로 기획, 제작된다. 다양한 식재료로 구성된 소스리아 마을에서 레시피 카드를 획득하며 소스리아 친구들과 악당들이 식습관 개선과 요리대결을 테마로 하는 판타지물로 구성될 예정이다.

◇웅진그룹- 창립42주년 맞아 ‘웅진역사관’ 개관

웅진그룹이 창립 42주년을 맞아 ‘웅진역사관’을 개관했다. 웅진역사관은 파주 출판도시에 위치한 웅진씽크빅 사옥에 1100㎡의 규모로 완공됐다. 웅진역사관은 총 10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브리태니커 세일즈맨이던 윤석금 회장이 창업한 과정을 담은 ‘샐러리맨의 꿈’, 웅진출판을 설립해 우리 자연을 기록하고 우리의 얼굴을 그리며 한국의 교육을 바꾸어 나간 이야기를 담은 ‘대한민국의 교육을 바꾸다’, IMF위기에서 탄생한 렌탈비즈니스, 초록매실 등의 스토리와 기업회생절차를 극복한 이야기를 담은 ‘창조적 발상과 위기극복’, 국내 교육기업 최초로 CES혁신상을 받은 인터렉티브북과 국내 1위의 교육플랫폼인 스마트올, 메타버스 교육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에듀테크존’, 윤석금 회장의 소장품과 기록들을 담은 ‘창업주관’과 ‘사회공헌관’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 그동안 웅진이 만든 모든 책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파추출판단지에서 '웅진역사관' 개관식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사진=웅진]
파추출판단지에서 '웅진역사관' 개관식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사진=웅진]

◇‘도서’ 예스24- ‘역행자’ 한달 만에 정상 탈환

예스24 6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경제적 자유를 이룬 라이프해커 자청의 인생 공략 자기계발서 ‘역행자’가 차지했다. 5월 4주 출간과 동시에 1위를 거머쥔 뒤 약 한 달 만의 정상 탈환이다. 이어 첩보물과 코미디의 요소를 결합한 인기 액션 만화 ‘스파이 패밀리 Spy Family 9’이 2위에 올랐다. 3위는 삶과 죽음의 의미를 깊은 시선으로 고찰하는 김영하 작가의 장편소설 ‘작별인사’가 자리했다. 지친 하루를 다독이는 따뜻한 동네 이야기 ‘불편한 편의점’은 4위에, 애프터 인플레 시대의 안전한 투자법을 제시한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가 5위를 기록했다.

6월4주 종합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6월4주 종합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