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이준석 성상납 의혹, 유야무야 시간끌기 의심"
민주 "이준석 성상납 의혹, 유야무야 시간끌기 의심"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2.06.2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李, 당 시스템 무시… 윤리위도 석연찮다"
"여당으로서 민생 책임있는 모습 보이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권성동 원내대표의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권성동 원내대표의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23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성상납 및 증거인멸 교사 의혹 징계 심의가 다음달 7일로 미뤄진 것 관련 "국민의 관심에서 멀어질 때까지 변죽만 울리며 유야무야 시간끌기 중인 건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신현영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민주당은 지난 지방선거를 앞두고 불거진 당내 성비위에 대해 무관용의 원칙으로 '제명'이란 징계 절차를 밟은 바 있다"며 이같이 꼬집었다.

신 대변인은 "또한 최근에도 중징계를 내렸다"며 "선거 앞에 유불리를 따지지 않았고, 우리당 지도부는 독립기구인 윤리심판원의 결론을 존중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지만 국민의힘과 이준석 대표는 어떤가"라며 "국민의힘 윤리위는 차일피일 징계 심의를 미루고 있고, 징계 대상자인 이준석 대표는 '비위가 없는데 웬 징계냐'며 셀프결론을 주장하고 있다"고 비꼬았다.

그는 "본인이 당대표로 있는 당의 시스템을 무시하는 이준석 대표, 무슨 이유에서인지 징계 심의를 미루기만 하는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모두가 석연치 않다"고 의구심을 제기헀다.

신 대변인은 "집권여당 내부의 '고래싸움'에 민생위기에 직면한 국민이란 새우 등만 터진다"면서 "국민의힘은 한시 바삐 이준석 대표 성상납 및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한 징계절차를 마무리하고, 집권여당으로서 민생에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