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족발상회, 여름 신메뉴 '와사비톡 냉채족발' 선봬
bhc 족발상회, 여름 신메뉴 '와사비톡 냉채족발' 선봬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6.23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콤냉칼국수·보쌈세트 포함 3종 출시
족발상회 여름 신메뉴 '와사비톡 냉채족발' [사진=bhc]
족발상회 여름 신메뉴 '와사비톡 냉채족발' [사진=bhc]

bhc가 운영하는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와사비톡 냉채족발’을 비롯한 여름 신메뉴 3종을 선보였다. 

23일 족발상회에 따르면, ‘와사비톡 냉채족발’과 ‘매콤냉칼국수’, ‘매콤냉칼국수 보쌈세트’가 여름 신메뉴로 출시됐다.

와사비톡 냉채족발은 기존 냉채족발에 겨자 소스 대신 생(生)와사비를 접목해 톡 쏘면서도 깔끔한 맛을 표현한 메뉴다. 이색적인 맛을 찾는 MZ세대 입맛을 겨냥했다. 

특히 소스 제공 방식이 독특하다. 기존 냉채족발과 달리 접시에 두른 냉채소스 위에 얇게 썬 족발을 넓게 펼쳐 올려 소스를 고루 스며들게 했다. 참나물과 양파, 오이, 고추, 마늘 등의 고명을 얹어 상큼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입 안에 퍼지도록 했다. 

또 당일 삶은 고기만 사용한다는 브랜드 원칙도 철저하게 따르고, 3대째 전수된 비법을 사용해 만든 갱엿으로 족발 특유의 단맛과 윤기를 더했다. 

매콤냉칼국수는 족발상회 인기 메뉴인 ‘어탕칼국수’의 부추생면을 활용했다. 부추생면에 살얼음을 띄운 냉면 육수를 부어 쫄깃함과 시각적 재미를 강조했다. 매콤냉칼국수 보쌈세트는 매콤냉칼국수와 보쌈이 더해진 세트 메뉴다. 

족발상회 관계자는 “족발상회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무더워지는 날씨 속 기력 보충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 메뉴들을 고안했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