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모두모여놀자 마을학교 친구초대 놀이터 열어
진주교육지원청, 모두모여놀자 마을학교 친구초대 놀이터 열어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6.1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예산지원 지역중심마을학교, 모두모여놀자 마을학교 ‘가족놀이단’ 실시
모두모여놀자 마을학교 가족놀이단 활동/진주교육청
모두모여놀자 마을학교 가족놀이단 활동/진주교육청

경남도 진주교육지원청은 2022년 진주행복교육지구 지역중심 마을학교 19개를 선정하여 운영하며 그 중의 하나인 모두모여놀자 마을학교(아래 ‘모모놀’)는 18일 대곡초등학교 운동장에서 14가족의 가족놀이단으로 친구 초대하기 놀이터를 운영했다.

친구초대 놀이터는 다른 가족을 초대하여 모래놀이, 물총놀이, 물 옮기기, 물터널 통과하기, 대형 수영장에서 친구들과 놀기 등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주말이라 아빠들의 참여가 많아 놀이터가 활발하게 운영되었다.

진주행복교육지구는 진주교육지원청에서 진주시와 경남교육청의 협약에 따른 대응투자사업으로 2022년에는 진주시 예산으로 19개의 지역중심 마을학교, 7개의 학교협력형 마을학교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모모놀 마을학교는 진주놀자학교놀고재비협동조합에서 운영하며 마을 100%즐기기라는 목표로 마을 공간에서 놀이와 미술, 요리와 생태등을 접목하여 새로운 놀이의 확장으로 이어지도록 활동을 구성하고 있다.

절기놀이와 공원놀이를 접목한 파크로 놀이터, 시대적 고민을 담아 꾸러미와 동영상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여는 메타버스파일럿놀이터를 운영한다.

놀이터 활동에 참여한 학부모 이모씨는 " 아이와 어떻게 놀아줘야 하는지 몰랐는데, 가족단위로 놀이터 활동에 참여하니 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또한 친구초대놀이터에 초대된 강 모 학생은 "물 옮기기 활동이 재미있었고 서로 마음을 맞춰서 천천히 해야한다는 것을 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역중심 마을학교의 자세한 활동모습은 진주행복교육지구 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