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 맹폭… "대통령기록물 협조해야"
與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 맹폭… "대통령기록물 협조해야"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2.06.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성동 "진실 15년 동안 봉인?… 문 전 대통령 답해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8일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 현 정부가  '월북 시도가 없다'며 조사 결과를 뒤집은 것을 고리로 야권을 거듭 압박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세월호 진실은 인양하겠다면서 왜 서해 피격 공무원의 진실은 무려 15년 동안 봉인하려 했나"라며 "문재인 전 대통령은 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권 원내대표는 "'사람이 먼저다'라고 외치고 또 외쳤으면서, 왜 목숨의 무게는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달라졌나"라고 쏘아붙였다.

그는 "국민의힘은 '서해 피살 공무원 사건 태스크포스'(TF)를 결성하기로 했고, 감사원도 이 사건에 대한 감사를 착수했다"면서 "국민적 의혹 앞에 문 전 대통령은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고 거듭 말했다.

또 "사건 당시 정부가 왜 억울한 공무원에게 월북이라 낙인을 찍었는지, 왜 국방부의 사건 발표에 개입했는지, 왜 유가족이 알아야 할 진실을 대통령기록물로 지정했는지, 국민은 묻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권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대통령기록물 공개를 위한 국회 표결에 협조하라고 압박했다. 

대통령기록물은 최장 15년 비공개 되는데, 국회 차원에서 대통령기록물을 열람하려면 재적 인원 3분의 2 이상의 동의가 필요하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을 향한 국민적 의혹을 해명할 기회"라면서 "전직 대통령의 잘못을 은폐할 것인가, 아니면 대한민국 국민의 명예회복인가. 민주당이 대한민국의 공당이라면 답은 분명히 하나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영석 최고위원도 SNS에 "당시 文(문 전 대통령)과 민주당은 종전선언에 매달려 북한 눈치 보기에 급급하던 때라 文정부 해경과 국방부가 우리 공무원을 억울하게 '월북'으로 몰아간 것 아닐까"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최고위원은 "현재 민주당은 자료열람 등 진실규명을 방해하고 있다"며 "감사원이 하루빨리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이준석 대표도 전날 페이스북에 이 사건을 월북 공작으로 칭하며 "사건의 전모는 모두 공개돼야 한다. 월북 공작 사건은 정말 자유와 인권의 존립에 해가 되는 사태"라고 지적했다.

한편 2020년 9월 서해상 표류 중 북한군 총격에 사망한 뒤 시신이 불태워진 해양수산부 공무원 A씨에 대해 문재인정부는 자진 월북으로 판단했으나, 윤석열 정부는 16일 월북 증거를 찾지 못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