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6월4주, 열혈강호 온라인 신서버 오픈…엠게임 외 6가지 게임
[PC방] 6월4주, 열혈강호 온라인 신서버 오픈…엠게임 외 6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6.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홈페이지 화면.[사진=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홈페이지 화면.[사진=엠게임]

6월4주 ‘PC방’은 열혈강호 온라인으로 채웠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신서버를 오픈해 신규가입자 수가 전년 동월 대비 37% 이상 증가했다. 라인게임즈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엔픽셀은 그랑사가 하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

◇엠게임-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신서버 오픈…이용자 ‘급증’

엠게임은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자사의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이 지난 6월 2일 중국 ‘우시’ 지역 신서버 오픈 후 한꺼번에 수많은 이용자가 몰리면서 서버가 폭주, 전체 채널의 이용자 유입이 급증했다. 지역 서버 오픈 이후 신규가입자 수는 전월 대비 16% 증가했으며 전체 계정 수는 전년 동월 대비 37% 이상 급증했다. 6월1~12일 매출은 전월 같은 기간 대비 25% 상승하는 등 지역 오픈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지난 2004년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5년부터 중국, 대만, 태국, 일본, 미국, 베트남 등에 진출한 글로벌 장수 인기 게임이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

라인게임즈는 17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뒤틀린 운명’ 테마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뒤틀린 운명’ 테마는 골드 등급 ‘브룬의 어린 여제-캐리’, ‘계승받는 자-존 돈크’를 비롯해 블랙 등급 ‘갈 곳 잃은 늑대-마하르’, ‘검은 이리-발라르’, ‘수호의 탄환-자리엔느’, ‘끓어오르는 입-네로’ 총 6종의 페이트코어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는 23일까지 6종의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종에 대한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그랑사가 소개 이미지.[사진=엔픽셀]
그랑사가 소개 이미지.[사진=엔픽셀]

◇엔픽셀- ‘그랑사가’ 하반기 로드맵 공개… 신규 캐릭터 ‘이그녹스’ 추가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하반기 로드맵을 공개하고 신규 캐릭터 ‘이그녹스’를 선보인다. ‘그랑사가’는 오는 9월까지 △신규 11 챕터 ‘광휘의 계승자’ △왕국퀘스트 개편 △여름 시즈널 이벤트 △신규 보스 등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메인 스토리 전개와 함께 이용자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원활한 서비스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불 속성 신규 캐릭터 ‘이그녹스’를 추가한다. ‘이그녹스’는 전설 속 기사단 ‘그랑나이츠’의 일원이자 게임의 주인공 ‘라스’의 그랑웨폰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2’, ‘호국 보훈의 달’ 기념 특별 이벤트 

컴투스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컴프야V22)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30일까지 매일 게임에 출석하면 누적 일수에 따라 단계별 보상을 선물한다.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스타와 포인트는 물론 강화 카드, 스카우트 티켓 등 구단 전력 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다양한 육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일차별 미션 이벤트’도 펼쳐진다. ‘리그 모드 10경기 완료’, ‘스페셜 매치 5경기 완료’ 등 매일 게임 내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에 따라 플레이하면 달성 결과에 따라 ‘강화 복구 뱃지’, ‘잠재력 재설정권’ 등 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체스티네즈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체스티네즈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탈리온’, 출시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의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이 출시 3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필드 레이드 보스인 심연 감시자, ‘체스티네즈’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심연 대관문에서 나타나는 체스티네즈는 지금까지 등장한 어떤 보스 보다 높은 전투력으로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신규 정예 던전 ‘보스러시’를 오픈했다. 보스러시는 한 번에 출현하는 여러 보스를 유저간 협력을 통해서 물리치는 멀티 던전으로 협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신규 보스와 보스러시를 클리어하면 ‘전설 탈리스만’, ‘최상급 보석 연마제’, ‘문양석’ 등 전력 상승에 필요한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유저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이 높아졌다. ‘시련의 동굴’, ‘골렘연구소’, ‘고브의 금고’, ‘스토리 던전’에서 한 번에 최대 5개의 입장권을, ‘도전의 탑’에서는 한 번에 최대 12개의 입장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네오위즈-2D 액션 게임 ‘스컬’, 스팀 35% 특별 할인 프로모션 진행

네오위즈는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35%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 할인은 지난 9일 ‘1.5 아이템 대격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 동안 35% 할인이 적용된 가격으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1.5 아이템 대격변’ 업데이트는 ‘상태이상’ 효과와 ‘각인’ 시스템 등에 큰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먼저 ‘상태이상’에서 공격력이 부여되어 적에게 실제 공격효과가 발휘되며 보스에게도 동일한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다. 특히, '상태이상'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컬의 경우 관련 스킬도 함께 변경됐다. 

디스테라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디스테라’ 데모 및 신규 트레일러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이 개발중인 PC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가 6월14~21일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 해당 기간, 스팀에서 ‘Dysterra’를 검색해 데모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누구나 즉시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계정 위시리스트에 추가 시 스팀에서 ‘디스테라’ 관련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본 데모 버전은 지난 5월 중 진행된 글로벌 베타 테스트의 모든 콘텐츠를 담았고, 서버 최적화에 초점을 맞춰 이전보다 쾌적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를 기념한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1분 30초 길이의 해당 영상은 ‘디스테라’의 세계관을 포함해 자원 수집과 생산, 빠른 템포의 건 슈팅 등의 요소를 코믹한 콘셉트로 풀어냈다. 이족 보행 로봇을 비롯한 여러 탈것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전투의 깊이를 엿볼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