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국문·영문판
보령,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국문·영문판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6.1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ESG경영 성과 수록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표지[이미지=보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표지[이미지=보령]

보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지속가능보고서는 2021년 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 창출한 사회적 가치와 관련 성과를 수록했다. 특히 국내 이해관계자뿐 아니라, 해외 이해관계자와도 보령의 지속가능성을 공유하고 소통하기위해 국문·영문판을 함께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와 미국 SASB(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기후변화 관련 국제협약 TCFD(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 공개 전담협의체) 기후리스크 관리 지침을 반영했다.

또 중대성 평가, UN의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이행결과 등을 수록해 보령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구체화했다

그동안 보령은 ‘인류를 위한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BRing Sustainable Value for Humanity)’이라는 ESG경영 비전과 8대 전략과제를 설정하고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ESG경영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지난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ISO14001)을 취득했으며 가스·전기를 절감하고 대기오염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했다.

이외에 △재활용이 가능한 재질로 복막투석액 ‘페리퓨어’ 고무 재질 부자재 변경 △안산공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ISO 45001) 갱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취득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37001) 인증 갱신 등의 성과를 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