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건설, 파주 교하 한라비발디 분양
한라건설, 파주 교하 한라비발디 분양
  • 파주/이상길기자
  • 승인 2009.12.0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59㎡~197㎡등 12개동 978가구
경의선 운정역과 중심상업지구 인접 ‘굿’ 역사공원·하천도 조성 쾌적한 생활 가능 지난달 27일 오픈한 교하신도시 A6블록 한라비발디 견본주택에 3일간 1만6,000여명의 방문객이 모여들어 화제가 되고 있다.

친수환경 생태도시이자 복합문화체험도시, 유비쿼터스 환경의 첨단정보인프라도시 교하신도시에 들어서는 A6블록 한라비발디는 지하2층~지상 25층 12개동 총 978세대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기준으로 ▲59㎡형 86세대, ▲84㎡형 565세대, ▲101㎡형 226세대, ▲131㎡형 94세대, ▲156㎡형 2세대, ▲158㎡형 3세대, ▲197㎡형 2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교하신도시 A6블록에 들어서는 한라비발디는 경의선 운정역을 가장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운정역과 인접하여 주상복합, 쇼핑몰, 호텔 등이 조성될 예정인 중심상업지구가 단지 바로앞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옆에는 역사공원을 비롯하여 각종 도시지원시설 등이 공원화(운동시설 등) 되어 조성될 예정이어서 전망감은 물론 쾌적한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급행버스인 BRT 노선이 운정역 중심상업지구를 중심으로 3개노선이 집중될 예정이어서 교하신도시내에서도 뛰어난 교통환경도 갖춰진다.

또한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조명 ON/OFF 등이 가능한 홈네트워크시스템(AA등급예비인증)을 비롯하여, 초고속정보통신(특등급예비인증), 무정전 전원공급시스템, 무인경비스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세대환기시스템, 동체감지기(1,2, 최상층), 현관자석감지기, 거실동체감지기, 안방비상콜버튼, 전세대스프링클러 등 중대형 평면에 어울리는 첨단시스템과 설비를 도입한다.

또한 각종 주방가전이 빌트인으로 제공되어 공간활용성을 높이고, 가전 구매에 대한 부담도 줄여준다.

한라비발디는 주차공간을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 주차공간을 배제하여 공원 같은 주거환경을 조성했으며, 단지를 순환하는 산책로 겸 자전거 도로를 통해 쾌적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타워형의 배치를 통해 수려한 외관과 스카이라인을 선보인다.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하였으며, 역사공원과 하천변을 잇는 동서 바람길 및 남북 통경축을 확보했다.

피로티 설계(일부동)로 편리한 보행동선도 확보하였다.

단지설계에 있어서는 환경디자인을 적용하여 단지 외관, 주출입구, 저층부 마감재 등을 특화시켰으며, 각종 쾌적한 단지설계를 통해 친환경건축물인증 ‘우수’등급을 받을 계획이다.

파주 교하신도시는 중앙생태공원과 인공호수공원 조성으로 다양한 휴식 및 레져활동이 가능한 친수환경 생태도시, 수도권 서북부의 문화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복합문화 체험 도시, 행정, 의료, 문화, 커뮤니티 등 정보컨텐츠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첨단 정보 인프라 도시, LG필립스, 도심형 대학, 외국인 특화단지, 산업단지 등 상호협력 계획을 통한 자족기반 도시로 조성될 계획이다.

최근 부동산시장의 활성화와 함께 전매제한 완화 및 양도세 면제, 재당첨 제한완화, DTI규제 강화(신규분양미적용) 등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분양시장이 살아나고 있고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