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스타트업 데모데이'로 우수 스타트업 발굴
SC제일은행, '스타트업 데모데이'로 우수 스타트업 발굴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2.06.1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제일은행은 ‘2022년 SC제일은행 Start-up Demo Day(이하 데모데이)’에 참여할 스타트업 기업을 오는 7월1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SC제일은행)
(사진=SC제일은행)

데모데이는 유망한 IT 솔루션을 가진 스타트업 기업들을 적극 발굴, 육성하는 것. 이들의 우수 솔루션 가운데 은행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모델을 실제 업무에 도입해 디지털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시스템을 고도화한다.

SC제일은행은 현업 부서 및 파트너사 실무자와 공동으로 응모 스타트업의 솔루션을 검토한 후, 7월 중순까지 데모데이 참여 기업을 선정하고 7월 말(예정)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데모데이를 열 계획이다. 솔루션 소개 및 핵심 기능 시연, 질의응답이 진행되고 행사 파트너사들과의 업계 교류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은 데모데이 시연에서 은행 업무에 적용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 받은 솔루션의 경우 향후 파일럿 테스트에서 실효성 검증 절차를 거쳐 순차적으로 은행 실무에 도입을 추진한다. 나아가 우수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SC 벤처스 및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홍콩, 싱가포르 등 SC그룹 산하 국가들로의 해외 진출 및 각종 자본 투자, 합작회사 설립 등 실질적인 파트너십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 응모 접수는 13일부터 오는 7월1일까지 3주 간 진행되고, 접수나 자세한 정보 제공은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