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2 평생학습 신규 동아리 육성 지원사업 추진
대전 대덕구, 2022 평생학습 신규 동아리 육성 지원사업 추진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2.06.1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과 나눔의 씨앗을 키우는 평생학습 신규 동아리 모집
대덕구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덕구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 대덕구는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2022년 평생학습 신규 동아리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습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학습공동체로의 성장을 위한 자체학습 강사료를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모집대상이 5인 이상(대덕구민 80%이상 포함)으로 구성된 신규 동아리로, 구성원들이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공통 관심 주제에 대해 자발적인 학습과 토론을 실시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단순 소모임이나 영리를 목적으로 강좌만 수강하는 동아리 등은 지원사업 대상에서 제외되며, 대덕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동아리 구성원 전원) 후, 사업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등 필요한 서류를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학습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함께 모여 배우고 나누는 즐거움을 통해 개인이 성장하고 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평생학습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또는 미래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덕구는 매년 자체 공모사업을 통해 평생학습 동아리를 선정하고 학습공동체 활동에 필요한 보조금을 지원해 학습하는 지역문화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