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6월 3주,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 출격…위니아 외 5가지
[가전숍] 6월 3주,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 출격…위니아 외 5가지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6.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위니아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사진=위니아]
위니아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사진=위니아]

6월3주 ‘가전숍’은 여름철을 맞아 새로운 프로모션과 제품소식들이 실렸다. 위니아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중대형 냉동고를 선보였다. 코웨이는 비데 렌탈료 면제 프로모션에 돌입했고 쿠쿠는 여름맞이 세일행사를 열었다. 쿠첸은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홈 글로벌 진출계획을 공개했고 LG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소개했다.

◇ 위니아,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 출시

위니아는 다양한 식재료를 대량 냉동 보관할 수 있는 272L규모의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간접냉각방식에 강력한 프레시 쿨링시스템과 급속 냉동 모드 적용해 신선도를 확보했다. 수납공간은 3개의 선반식 공간과 5개의 서랍식 공간으로 구성됐다. 상단의 도어 포켓을 2단으로 구성했고 하단의 서랍형 수납공간은 5개 바스켓으로 수납할 수 있다. 중하단엔 대형 바스켓이 위치했다. 도어를 오른쪽, 왼쪽 자유롭게 바꿔 달 수 있는 가변형으로 설계했고 쉽게 문을 열 수 있는 이지(Easy) 핸들을 적용했다. 제품 전면 눈높이에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코웨이 룰루비데.[이미지=코웨이]
코웨이 룰루비데.[이미지=코웨이]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 렌탈료 면제 프로모션

코웨이는 이달 말까지 ‘더블케어 비데’ 신규 렌탈 가입자를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와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BAS38-A) 등 2종이다. 약정 기간 중 3개월간(1, 13, 25회차) 렌탈료를 면제해준다. 이번 행사는 코웨이 제품을 2개 이상 한번에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구매 요금제와 중복 적용된다. 코웨이 비데와 정수기·공기청정기·전기레인지 등을 함께 신청 시 렌탈등록비 10만원이 면제되며 신규 렌탈 가입자는 5%, 재렌탈 가입자는 3% 렌탈료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쿠쿠 생활가전 콜렉션.[이미지=쿠쿠]
쿠쿠 생활가전 콜렉션.[이미지=쿠쿠]

◇쿠쿠, 전국 롯데하이마트에서 여름맞이 파워세일

쿠쿠는 전국 롯데하이마트에서 인기가전을 최대 35% 할인하는 파워세일을 16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과 에어 서큘레이터 등 냉방 가전과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청정가전을 할인한다. 여기에 밥솥, 인덕션레인지, 정수기, 식기세척기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주방가전도 특가로 선보인다. 주방가전 중 주력은 올해 첫 선보인 ‘6인용 프리미엄 식기세척기’다. 기존에 선보인 6인용 식세기에 △자동 문 열림 △송풍 △UV 트리플 건조 기능을 추가했다.

쿠첸 디지털 광고 스틸컷.[이미지=쿠첸]
쿠첸 디지털 광고 스틸컷.[이미지=쿠첸]

◇ 쿠첸,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 디지털 광고 공개

쿠첸은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THE BLANC)’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인덕션을 턴테이블에 비유해 디제잉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연출하면서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의 208mm 대화구와 초고화력 특징을 담았다. 영상에선 디제이가 볼륨을 키우듯 인덕션의 화력을 높이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이어 “하얗게 불태워봐”라는 내레이션으로 3400W의 초고화력을 지닌 화이트 인덕션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쿠첸이 올 상반기에 출시한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THE BLANC)’은 프랑스 명품 유로케라 세라믹 글라스를 적용해 긁힘이나 얼룩, 변색 등에 강하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이 비스포크 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이 비스포크 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 삼성전자, 진화한 '비스포크 홈' 글로벌 공략

삼성전자는 최근 온라인 행사를 열고 비스포크 홈 글로벌 시장공략 계획을 밝혔다. 비스포크 홈은 소비자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비스포크 가치를 주방에서 집 안 전체로 확대한 브랜드다. 2020년 하반기 유럽·중국 등에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한 이래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현재는 글로벌 50여개 국가에 냉장고·식기세척기·에어드레서·청소기·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 냉장고를 중심으로 한 주방가전부터 세탁기ㆍ건조기 등 리빙 가전제품도 비스포크 라인업으로 해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LG전자 모델이 화면과 화면 뒤쪽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이 화면과 화면 뒤쪽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 LG전자, 미국 인포콤 2022서 혁신 디스플레이 솔루션 공개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InfoComm) 2022’에 참가했다. △투명 올레드 △마이크로 LED △올인원 스크린 LG 원퀵 △전문가용 올레드 프로 모니터 등 혁신 디스플레이와 △LG 클로이 로봇 △프리미엄 프로젝터 등이 소개됐다. 특히 실내용 LED 사이니지 LED Bloc 신제품은 북미 시장에 첫 공개됐다. 신제품은 캐비닛 하나가 54형(대각선 약 137센티미터) 크기로 기존 LED Bloc 캐비닛의 4배에 달한다.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고 모듈러 방식으로 여러 장을 이어 붙여 초대형 화면을 구성하기 용이하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