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6월 3주, SUV 신차 공개…쌍용차 외 5가지 자동차
[주차장] 6월 3주, SUV 신차 공개…쌍용차 외 5가지 자동차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6.1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주차장은 이번‘주’ 자동‘차’ 한‘장’면의 줄임말로 한주간 신모델과 이벤트 소식을 담는다.

쌍용자동차 ‘토레스’ 실내 디자인.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토레스’ 실내 디자인. [사진=쌍용자동차]

6월3주 ‘주차장’은 쌍용자동차 ‘토레스’의 실내 공개와 함께 수입 신차 출시 소식이 담겼다. BMW는 이달 온라인 한정 에디션 ‘M135i xDrive 프리즘’을 출시한다. 랜드로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온라인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폴스타는 브랜드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폴스타3’를 오는 10월 세계 처음으로 선보인다.

◇쌍용차- ‘토레스’ 실내 디자인 공개

쌍용차는 출시를 앞둔 신차 토레스(TORRES)의 티저 이미지 공개에 이어 첨단기술과 미래지향적 감각을 확인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토레스의 대시보드는 최대한 날렵하게 디자인해 도심, 캠핑, 오프로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탑승자가 탁 트인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실내는 아날로그 요소도 최소화했다. 실내에는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한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Button-less Digital Interface)를 적용해 정보 시인성과 조작·편의성을 극대화했다.

◇BMW, 6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M135i xDrive 프리즘’ 출시

BMW 코리아가 오는 14일 BMW 숍 온라인을 통해 이달 온라인 한정 에디션 M135i xDrive 프리즘을 출시한다. M135i xDrive 프리즘은 BMW M의 고성능 콤팩트 해치백 모델 M135i xDrive에 개성 있는 BMW 인디비주얼 색상을 적용한 모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M135i xDrive 프리즘은 선명한 노란색상의 스피드 옐로우 모델이다. M135i xDrive 프리즘에는 최고출력 306마력(ps), 최대토크 45.9킬로그램미터(㎏·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BMW, 6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M135i xDrive 프리즘’. [사진=BMW 코리아]
BMW, 6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M135i xDrive 프리즘’. [사진=BMW 코리아]

◇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온라인 사전 계약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스포츠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 이번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독점 진행된다. 3세대로 재탄생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로운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아키텍처와 최신 섀시 기술을 기반으로 최상의 안정성, 제어력을 제공한다. 랜드로버 브랜드 처음으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폴스타- ‘폴스타3’ 10월 세계 첫 공개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브랜드 첫 SUV 폴스타3를 올해 10월 세계 처음으로 공개한다. 폴스타 3는 듀얼모터와 대형 배터리가 탑재된다. 국제표준주행모드(WLTP) 기준으로 600킬로미터(㎞) 이상의 주행거리 인증을 목표로 하다. 동급 최고 수준의 라이다(LiDAR) 센서와 엔비디아(NVIDIA)의 중앙 집중식 컴퓨팅 기술 탑재를 통해 진보된 고속도로 자율 주행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부 시장에서는 공개 당일부터 폴스타3 주문이 시작된다. 폴스타3 생산은 내년부터다. 폴스타3는 미국과 중국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폴스타 ‘폴스타3’. [사진=폴스타]
폴스타 ‘폴스타3’. [사진=폴스타]

◇볼보트럭- 국내 판매 25주년 기념 한정 모델 출시

볼보트럭코리아는 국내 판매 25주년을 기념해 한정 모델을 출시한다. 지난 10일 국내 트럭 판매 25주년을 맞은 볼보트럭은 디자인과 사양이 업그레이드된 ‘FH 트랙터 540 글로브트로터 XL캡’ 스페셜 모델 60대를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한정판 FH 트랙터 540 글로브트로터 XL 캡은 스웨덴 국기를 모티브로 한 라이트 블루 색상으로 출시된다. 캡의 측면에는 국내 판매 25주년을 기념하는 문구와 함께 태극기와 스웨덴 국기를 더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또 실내 높이가 기존 1960㎜에서 2110㎜까지 높아진 XL 슬리퍼 캡을 적용했다. 이로써 25주년 한정 모델은 국내에 판매 중인 트랙터 중 실내 전고가 가장 높은 모델이 됐다..

◇쉐보레- 가수 악뮤와 ‘트레일블레이저’ 새 브랜드 캠페인 전개

쉐보레는 2023년형 트레일블레이저 출시를 기념해 가수 악뮤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펼친다. 쉐보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뮤즈 악뮤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음원과 TV 광고,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캠페인 타이틀곡 ‘Let’s go ride’는 청량한 멜로디와 무한한 상상의 공간에서 트레일블레이저를 타고 달리는 것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TV 광고는 버츄얼 프로덕션 기법을 활용해 악뮤가 2023년형 신규 색상인 ‘새비지 블루’ 색상의 트레일블레이저를 타고 놀이동산, 하늘과 우주, 디저트 세상 등 나만이 만들 수 있는 자유의 공간, 메타버스 세계를 악뮤가 트레일블레이저와 함께 여행하는 모습이 담겼다.

sele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