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싱싱장터 라이브 바른상회’ 지역채널 평균 시청률 3배
딜라이브, ‘싱싱장터 라이브 바른상회’ 지역채널 평균 시청률 3배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6.1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 신규 콘텐츠 인기, 하반기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도 공개
딜라이브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바른상회.[사진=딜라이브]
딜라이브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바른상회.[사진=딜라이브]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가 지난 2월 상암시대 개막과 함께 선보인 프로그램들이 지역사회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0일 딜라이브에 따르면, 전통시장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 ‘싱싱장터 라이브 바른상회’의 시청률이 지역채널 평균 대비 3배 정도 높게 나타났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힘들었던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찾아주기 위해 제작됐다. 개그우먼 팽현숙과 가수 류지광이 MC를 맡아 구리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의정부 제일시장, 마포구 망원시장, 양평오일장, 성북구 정릉시장 등을 방문했다.

팽현숙, 류지광 두 MC들이 게스트와 함께 상인,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녹화현장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에선 댓글로 시청자와 소통하며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다른 프로그램 ‘하루쯤 반차’도 3월26일 첫 방송 후 시청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이는 바쁜 일상을 보내는 도시의 직장인들에게 휴식을 선물하는 콘셉트다. 폰트디자인회사, 스타트업, 쿠바 전문여행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출연해, 각자의 방법으로 휴가를 즐기는 모습들이 소개됐다.

아울러 과거 지역채널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슬로우 힐링 콘텐츠 ‘休[쉴;휴]’도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률이 조금씩 상승 중으로 알려졌다. 나무모빌, 한양도성, 두물머리의 일출 등을 타임랩스, 롱테이크 기법 등으로 촬영한 아름답고 편안한 영상을 제작해 시청자들에게 휴식을 선물하는 방식이다.

류종문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 대표는 “저희가 진심을 담아 제작한 신규 프로그램들을 지역민들과 시청자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사랑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웃을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많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하반기에는 우리동네의 흥미진진한 역사 이야기를 유명 강사가 재미있게 전해주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히스토리야’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