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내차팔기 만족도 95%…흥정 없어 '만족'
케이카, 내차팔기 만족도 95%…흥정 없어 '만족'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6.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서비스 이용자 대상 만족도 설문조사…타인 추천 의향 98%
케이카 로고.
케이카 로고.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의 개인 매입 서비스 ‘내차팔기 홈서비스’ 이용 만족도가 9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타인 추천 의향은 98%다.

케이카는 내차팔기 홈서비스 이용자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606명 중 94.5%가 ‘내차팔기 홈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고 9일 밝혔다.

이어 ‘내차팔기 홈서비스를 주변에 추천할 의향이 있습니까’라는 질문에는 98.2%가 ‘추천하겠다’고 응답했다.

서비스 만족 사유를 묻는 질문에는 ‘불필요한 흥정 없음’과 ‘케이카 차량평가사의 방문’이 각각 32.2%와 30.3%로 1, 2위를 차지했다.

케이카 차량평가사의 전문성을 결정적인 매각 이유로 꼽은 소비자도 많았다. ‘케이카에 매각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케이카 차량평가사의 전문성 때문’이라는 답변이 33.2%로 가장 높았다. 이어 ‘편리하고 빠른 소유권 이전’(25.9%)과 ‘만족스러운 가격’(25.0%) 때문이라는 응답이 근소한 차이로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내차팔기 홈서비스의 만족도가 높아 이용률 역시 점차 증대하고 있다”며 “고객 차량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혜택은 물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카 내차팔기 홈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 그래프. [그래프=케이카]
케이카 내차팔기 홈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 그래프. [그래프=케이카]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