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조각 투자 '소유', 9일부터 '안국 다운타우너' 공모 청약
부동산 조각 투자 '소유', 9일부터 '안국 다운타우너' 공모 청약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06.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유 1호 공모 건물 청약 포스터. (자료=소유)
소유 1호 공모 건물 청약 포스터. (자료=소유)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 운영사인 루센트블록이 9일부터 이틀간 소유 1호 공모 건물인 '안국 다운타우너' 공모 청약을 한다고 8일 밝혔다.

1주당 공모가는 5000원이며 청약 배정은 선착순이다. 공모 총액은 53억원이며 청약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소유는 상업용 부동산을 수익증권화해 주식처럼 사고파는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로 소액으로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조각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고 국내 조각 투자 서비스로서는 최초로 전자 증권 제도를 도입했다. 지난 4월에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소유에 따르면 1호 공모 건물인 안국 다운타우너는 수제버거 매장으로 운영 중이다. 한옥을 리모델링한 실내장식이 특징이다. 

소유는 첫 번째 공모 청약과 함께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 일정 금액 이상 공모 참여 시 추첨을 통해 다운타우너와 카페 노티드, 리틀넥 등 GFFG가 운영하는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권 바우처와 애플워치7, 다운타우너X소유 디자인이 담긴 커스텀 모페즈 바이크를 제공한다.

이벤트와 별개로 공모를 통해 해당 건물 주식 보유 시 매월 1회 탄산음료 무료 제공과 바우처, 10% 상시 할인 등 건물주로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투자자가 건물주로서의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다운타우너와 함께 오프라인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