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오는 17일까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20회에 걸쳐 약 91만명에 달하는 구직자와 43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한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올해는 700여개 기업이 참가 신청을 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구직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KB스타터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환경성 평가 우수기업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등 우량기업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참가기업으로 확보하며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자리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취업준비생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취업 ASMR’과, 급여·복지 등이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소개하는 ‘PR챌린지’ 등을 마련했다.
또 면접 대비를 위한 효과적인 스피치 방법을 알려주는 ‘스피치 트레이닝’과 기업ᆞ업무분석, 자기소개서 및 인공지능(AI) 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 대상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면접방식’, ‘조직문화 개선방안’ 등 각종 인사·채용 통계자료를 통해 ‘채용트렌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이 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포인트(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백만원(기업당 최대 1천만원)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기회와 선택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민간 주도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KB만의 차별화된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