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패션, 구글 출신 장우혁 CTO 영입
캐치패션, 구글 출신 장우혁 CTO 영입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6.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 서비스로 차세대 럭셔리 플랫폼 시장 선도"
장우혁 신임 CTO[사진=스마일벤처스]
장우혁 신임 CTO[사진=스마일벤처스]

캐치패션(CATCH FASHION)을 서비스하는 스마일벤처스는 구글클라우드코리아 출신 장우혁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신규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장우혁 신임 CTO는 한국과학기술원에서 머신러닝 지도학습 기법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전문가다.

장 신임 CTO는 삼성전자에서 ‘삼성페이’와 ‘빅데이터센터’의 데이터플랫폼을 개발했다. SK Planet, 11번가에서는 배송일 예측, 카탈로그 오매칭 예측, 발주 자동화, 셀러 코칭시스템 등 이커머스의 데이터 플레이와 연관된 역할을 수행했다. 이후 구글클라우드코리아에서 데이터 애널리틱스 스페셜리스트(Data Analytics Specialist)로 재직하면서 국내 리테일, 이커머스, 디지털네이티브 엔터프라이즈의 디지털 전환(DT)과 인공지능 솔루션을 지원했다.

장우혁 CTO는 캐치패션의 ‘럭셔리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플랫폼’이라는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개발을 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앞으로 공식 제휴 파트너사의 확장, 카테고리의 다각화 등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맞춤형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우창 대표는 “장우혁 CTO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 경험을 두루 쌓았으며 특히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이끌어낼 역량과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가”라며 “이번 CTO 영입을 계기로 여타 명품 중개 플랫폼들과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세대 럭셔리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