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신임 대표 '현대차' 출신 이석장 영입
이디야커피, 신임 대표 '현대차' 출신 이석장 영입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6.07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컨설팅 전문가…문창기 회장과 공동대표 체제
지속가능 책임경영 실천, 비즈니스 전략 다각화 속도
이석장 이디야커피 신임 대표. [사진=이디야커피]
이석장 이디야커피 신임 대표.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이석장 전(前) 딜로이트 컨설팅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영입하고, 문창기 회장과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7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이석장 신임 대표는 현대자동차와 딜로이트 컨설팅 등 국내외 굴지의 기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기업 경영전략 컨설팅 전문가다. 

이 대표는 연세대학교와 미국 오하이오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1988년부터 29년간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근무하며 기획조정실 임원을 역임했다.
 
또 현대건설 전략기획사업부장과 현대스틸산업 대표이사를 거쳐 최근에는 딜로이트 컨설팅에서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이디야커피는 이 대표의 전략·기획 역량과 성과, 풍부한 경험을 높게 평가해 대표이사로 전격 영입했다. 

이디야는 이에 따라 문창기·이석장 공동대표 체제로 조직을 정비하고, 지속 가능한 책임경영 실천과 비즈니스 전략 다각화 등을 통해 새로운 도약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이석장 대표는 “이디야커피는 국내 최다 가맹점을 보유한 커피 프랜차이즈로서 대한민국 커피의 자존심”이라며 “이디야커피가 세계 곳곳에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가 되도록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어 “고객 최우선, 품질 최우선, 가맹점과의 상생 등 이디야의 기업 철학을 이어가면서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이디야의 더 큰 미래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