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프레시몰 큐레이션 서비스 이용자·매출 증가세
GS프레시몰 큐레이션 서비스 이용자·매출 증가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6.0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주 구매 상품·유사 상품 추천 서비스 추가로 '고도화'
GS프레시몰의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이용화면[=GS리테일]
GS프레시몰의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이용화면[이미지=GS리테일]

GS프레시몰이 론칭한 AI(인공지능) 기반의 초(超)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가 인기다.

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큐레이션 서비스는 GS프레시몰이 상품 검색(클릭), 구매 데이터 등 쇼핑 과정에서 축적된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소비자별 최적의 상품을 선별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각각의 상품을 일일이 찾아 구매할 필요 없이 맞춤 추천된 상품을 한눈에 확인한 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GS프레시몰 분석 결과 올해 5월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해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 수는 론칭 초기인 올해 1월 대비 125% 급증했다. 같은 기간 큐레이션 서비스로 발생한 매출은 117% 신장했다.

이는 GS프레시몰이 최근 큐레이션 서비스 고도화 일환으로 자주 구매하는 상품, 유사 상품 추천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결과로 풀이된다.

자주 구매하는 상품 추천 서비스로는 소비자별 재구매 빈도가 높은 순으로 상품 정보가 제공된다. 유사 상품 추천 서비스를 통해서는 구매하려는 상품과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상품, 결품 시 대체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정보 등이 자동 노출된다.

GS프레시몰은 큐레이션 서비스 이용 시 쇼핑을 위한 검색 횟수, 총 쇼핑 시간 등을 최소 35% 이상 효율화할 수 있는 것으로 자체 분석하고 있다.

특히 최근 신속하고 간편한 쇼핑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어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GS프레시몰은 내다보고 있다.

GS프레시몰 관계자는 “선별된 양질의 정보를 활용해 효율적인 쇼핑을 즐기려는 고객 니즈에 맞춰 선보인 큐레이션 서비스가 기대 이상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큐레이션 서비스를 중심으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가장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최적화 쇼핑 환경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