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서 '비스포크 홈' 첫선…빌트인 시장 정조준
삼성전자, 유럽서 '비스포크 홈' 첫선…빌트인 시장 정조준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6.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로쿠치나 2022' 참가, 새 가전 트렌드 제시
삼성전자 모델이 7일부터 12일(현지 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로쿠치나(Eurocucina) 2022'에서 다양한 인테리어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7일부터 12일(현지 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로쿠치나(Eurocucina) 2022'에서 다양한 인테리어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7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로쿠치나(EuroCucina) 2022'에 참가해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유로쿠치나는 세계 최대 디자인·가구 박람회인 밀라노 국제 가구박람회(Salone Internazionale del Mobile)의 일부로 격년 개최된다. 주방 가전·가구와 관련된 최신 트렌드가 소개된다.

삼성전자는 약 800㎡(약 242평)의 전시 부스를 마련해 유럽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전시회로는 처음으로 비스포크 홈을 선보인다.

주방 가전에서부터 세탁기·건조기·청소기 등 가전 전 제품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모던·유러피언 등 다양한 인테리어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 테마에 맞춰 전시장을 마련하고,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로 연결된 경험을 제시한다.

◇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으로 유럽 빌트인 시장 정조준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유럽 시장에 본격 도입되는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집중적으로 전시해 새로운 주방 트렌드를 제시하고 유럽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냉장고뿐만 아니라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오븐·식기세척기·인덕션 등으로 구성된 이 패키지는 다양한 색상은 물론 주방 가구에 딱 맞춰 설치할 수 있는 '빌트인 룩'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AI 기술과 스팀 기능이 적용된 '비스포크 빌트인 오븐'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한다.

이 제품에는 내부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식재료를 스스로 파악해 최적의 조리 값을 설정하는 'AI 프로 쿠킹(AI Pro Cooking)' 기능이 적용됐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연동해 조리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음식이 너무 많이 익거나 덜 익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오븐 내부 상·하단에서 동시에 두 가지 요리를 할 수 있는 '듀얼 쿡 스팀' 기능이 특징이다. 각 공간의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팀을 활용한 각종 요리나 베이킹·로스팅까지 한 번에 진행 가능해 조리 시간과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입맛을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팀 모드를 적용하는 한편, 컨벡션(Convection)으로 열풍을 순환해 가열하는 '에어 수비드(Air Sous Vide)' 기능도 탑재돼 오븐으로도 좋은 식감의 수비드 요리를 구현할 수 있다.

비스포크 오븐 신제품은 블랙 글래스·새틴 베이지·클린 네이비·클린 베이지 등 4가지 색상으로 올 하반기에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에서 지난 2월 공개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도 유럽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연내 유럽 시장에 도입할 예정이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1도어 냉장고와 와인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인덕션, 후드 등으로 구성됐다. 품격 있는 디자인과 세련된 소재, 혁신 기술을 집약했다.

◇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로 한층 진화한 연결성

삼성전자는 세탁기·건조기·에어드레서·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리빙 가전제품도 함께 전시하고, 비스포크 홈을 한 곳에 연결한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6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전시 공간별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 가능한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제시하며 비스포크 홈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한다.

국내외에서 개최된 비스포크 냉장고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실제 냉장고 도어 패널로 적용해 비스포크의 예술적 가치도 조명한다. 조경민 작가의 '플로팅 링스(Floating Rings)', 리타 루이스(Rita Louis)의 '잃어버린 풍경(Lost Landscape)' 등의 작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빌트인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맞춤형 가전의 정수인 비스포크 홈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로 새로워진 비스포크 홈과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유럽 가전 시장에서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