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푸드테크 기업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출범
야놀자클라우드, 푸드테크 기업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출범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2.06.0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 사업자 '효율적 운영·고객관리 서비스' 등 지원

야놀자클라우드가 푸드테크 솔루션 리더십 강화를 위해 신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을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식품·음료 사업 분야에 접목해 중소형 식음 사업자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야놀자클라우드의 전세계 사업망을 활용해 국내외 식음료 시장 디지털 전환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세부적으로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야놀자클라우드의 호스피탈리티(환대) 솔루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우버스킹, 도도포인트 등과 함께 새 푸드테크 솔루션을 선보인다. 맛집 예약과 줄서기 플랫폼, 태블릿 기반 고객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해 사업자의 운영 효율과 비용을 개선하고 맞춤형 고객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또 사업자에 글로벌 식음 시장 데이터 분석 결과를 제공해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외 식품·음료 기업과 동반관계도 확대할 방침이다.

신현석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영업본부 실장은 "글로벌 공간 솔루션 리더십을 강화해 온 야놀자클라우드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나우웨이팅, 도도포인트 등을 연계해 중소형 및 프랜차이즈 사업자를 위한 가장 효율적인 푸드테크를 선보일 것"이라며 "지속적인 솔루션 혁신을 통해 사업자들의 운영을 돕고 F&B(식품·음료) 공간 디지털 전환을 가속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