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이랜드월드에 '슈펜' 양도…선택과 집중
이랜드리테일, 이랜드월드에 '슈펜' 양도…선택과 집중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5.3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월드, 의류 SPA~슈즈로 패션 라인업 완성
이랜드리테일, 도심형 아울렛으로 입지 굳히기 돌입
슈펜 로고
슈펜 로고

이랜드월드가 이랜드리테일이 보유한 슈펜 사업부문을 품었다. 이랜드월드는 패션 라인업 강화에, 이랜드리테일은 유통 사업역량 제고에 각각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랜드그룹은 패션사업 법인인 이랜드월드가 유통사업 법인인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던 슈즈 SPA 브랜드 슈펜 사업부문을 영업양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랜드월드는 지난 25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슈펜 사업부문의 자산양수 안건을 승인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으로 슈즈 SPA 전문 브랜드 슈펜과 이랜드월드의 패션 SPA가 함께 시너지를 내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시킬 수 있게 됐다”며 “이랜드리테일은 유통 사업 본연의 차세대 도심형 아울렛 모델 구축과 확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슈펜은 지난 2013년에 선보인 국내 최초 슈즈 SPA로 전국에 9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당시 패션 의류 중심으로만 선보였던 SPA 사업을 슈즈와 잡화 등으로 확장하며 성장했다.

이랜드월드는 이번 슈펜 영업 양수로 스파오, 미쏘, 후아유 등 의류 SPA 뿐만 아니라 신발, 잡화, 액세서리까지 패션 전 영역의 SPA 라인업을 완성하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점점 가속화되는 시장 변화와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해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유통 사업부문에서 성장의 한계가 있던 슈펜이 패션 사업부문에서 적극적인 브랜딩과 공격적인 외형 확장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의류 SPA와 함께 시너지를 내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이랜드월드가 명실상부한 패션 넘버원(NO.1)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다.

이랜드리테일은 차세대 도심형 아울렛 모델 구축과 산지 개발을 통한 신선식품 영역 확대에 집중해 유통 강자로서 입지를 굳힐 전망이다.

NC 강서점 등에서 선보이는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울렛을 전국으로 확산하고 한우 직접 사육으로 대표되는 선진형 산지 직거래 방식의 확장을 통해 압도적인 지식과 콘텐츠를 갖춘 유통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각 법인은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사업 본연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각 법인이 잘 할 수 있는 것에 더 집중하는 형태로 포트폴리오 조정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며 “패션 SPA 라인업이 완성된 만큼 올해 더 본격적인 성장세를 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