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테이, '주거용 부동산 임대·자산관리' 플랫폼 론칭
트러스테이, '주거용 부동산 임대·자산관리' 플랫폼 론칭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2.05.31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 수익·주변 시세 변화' 등 정보 실시간 제공
주거용 부동산 임대 및 자산관리 플랫폼 홈노크. (자료=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클라우드는 멤버사 '트러스테이'가 주거용 부동산 임대 및 자산관리 플랫폼 '홈노크'를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

'홈노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주거용 부동산 임대 관리 및 운용 효율을 극대화해 사용자의 자산 가치 향상을 돕는 플랫폼이다. 회원가입만으로 보유 자산을 자동 등록해 시간, 장소와 무관하게 부동산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투자 수익과 임대 관리 정보 등 보유 자산 현황과 함께 시장 데이터 기반 부동산 트렌드와 주변 시세 변화, 부동산·세금 정책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트러스테이는 홈노크를 통해 야놀자클라우드가 보유한 자산 관리 시스템과 객실 관리 시스템 등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과 연계한 사용자 중심 스마트 주거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야놀자클라우드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주거 시장으로 확대 적용해 글로벌 공간 산업에 대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홈노크는 주거용 부동산 자산관리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기존에 없던 프롭테크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사물인터넷과 블록체인 등 기술 연계를 통해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임차인을 위한 생활 편의서비스도 연계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러스테이는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작년 3월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이다. 야놀자클라우드의 솔루션 기술력과 KT에스테이트의 주거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디지털 기술 기반 프롭테크 사업 모델을 구축 중이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