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윤석열 정부, 손실보상금 8조 더 늘려 두텁게 지원하라”
이재준, “윤석열 정부, 손실보상금 8조 더 늘려 두텁게 지원하라”
  • 임창무 기자
  • 승인 2022.05.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조 약속하더니, 선거 앞두고 말 바꿔 33조 차등지급”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는 28일 “윤석열 정부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대선 때 약속 했던 그대로 손실보상금을 두텁게 지원하라”고 촉구했다.

이재준 후보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후보 당시 손실보상금 50조를 약속했었지만, 결국 33조 규모로 후퇴하면서 차등 지급하겠다고 말을 바꿨다”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이재준 후보는 “민주당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14조 규모의 추경을 요청했을 때 야당이었던 국민의힘은 나라 곳간 거덜난다고 반대했었다”며 “그런데 윤석열 대통령 당선 후 50조가 넘는 여유가 생겼으니 얼마든지 지원하겠다고 입장이 달라졌다. 민주당은 황당했지만, 소상공인 지원이 우선이기 때문에 대승적으로 합의해줬다”고 지적했다.

이재준 후보는 “그런데도 윤석열 정부는 또 말을 바꿔 33조 규모로 차등 지급하겠다고 한다”며 “민주당은 이 정도 예산으로는 차등 없는 손실보상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8조 이상 추가지원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공약으로 내걸었던 금액에서 20조 가까이를 하향 조정한 것이고, 민주당은 두터운 지원을 위해 예산을 더 편성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정부가 6.1지방선거를 불과 사흘 앞두고 졸속 처리를 시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도 “국민의힘은 불과 몇 개월 전만 하더라도 민주당이 추진하는 추경에 대해서는 선거개입이기 때문에 절대로 안 된다고 하지 않았었냐”며 “이것이야말로 내로남불”이라고 말했다.

또, “신속하게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추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면서도 “선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지원 규모까지 줄여가며 졸속으로 추진하는 것은 국민을 두 번 속이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bluesky6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