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워크숍 개최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워크숍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5.2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역 청년 CEO 팀워크 향상 도모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워크숍/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워크숍/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이하 부산경남연수원)은 지난 26일 오후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팀워크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청창사)는 유망 창업아이템과 혁신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입주 공간 제공, 교육·코칭, 사업화 자금 지원 등 창업 전 단계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금년도(12기) 입교생 뿐만 아니라, 7~11기 졸업생 및 부산경남연수원 임직원 등 총 60여명이 참여하였다.

꿈, 땀, 뜀, 열정, 성공 등 5개 조로 이루어져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는 12기 입교생, 졸업생 및 부산경남연수원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체육행사 네트워킹 기업가정신 향상 연수원 및 창업기업간 ESG경영을 다짐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사회적거리두기 완화로 교류활동을 적극 추진하면서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뿐만 아니라 부산경남연수원 구성원 전체의 화합과 교류의 장으로 성대하게 마무리 되었다.

12기 입교생 회장 이병문(엠링크) 대표는 “입교생 및 졸업생과 중진공 임직원과의 화합을 통해 서로를 더 이해하고 이를 통해 발전해 나가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박태인 부산경남연수원장은 “청년 창업가는 혹독한 창업 정글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며 “금년도 12기 경남창사 입교생들이 창업 동반자들과의 교류와 화합을 통해 창업정글에서 살아남아 경남의 창업 생태계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약속했다.

[신아일보]경남/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