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6월 1주, 수입차 신차 공개…BMW 외 5가지 자동차
[주차장] 6월 1주, 수입차 신차 공개…BMW 외 5가지 자동차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5.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주차장은 이번‘주’ 자동‘차’ 한‘장’면의 줄임말로 한주간 신모델과 이벤트 소식을 담는다.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사진=BMW 코리아]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사진=BMW 코리아]

6월1주 ‘주차장’은 BMW의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등 수입차 업계 신차 소식이다. BMW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도 ‘MINI 브릭 래인 에디션’을 출시했다. 국산 브랜드 중에는 쉐보레가 다음달 신형 ‘이쿼녹스’ 출시 소식을 알렸다.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공개…‘BMW 모터스포츠’ 엠블럼 장착

BMW 코리아는 고성능 럭셔리 4도어 쿠페 모델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는 BMW 그룹의 럭셔리 퍼포먼스 부문 노하우가 집약된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 뉴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이다. 해당 차량에는 최고출력 530마력(ps), 최대토크 76.5킬로그램미터(㎏·m)를 발휘하는 4.4리터(ℓ) V8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차량에는 BMW M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클래식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이 한정된 물량에 적용된다. BMW는 다음달부터 소진 시까지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M 모델에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을 순차적으로 한정 적용한다.

◇미니- ‘미니 브릭 래인 에디션’ 출시

미니 코리아는 다음달 2일 오후 미니 숍 온라인을 통해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 ‘미니 브릭 래인 에디션’을 출시한다. 미니 브릭 래인 에디션은 거리 예술의 본고장으로 알려진 영국 런던 브릭 래인(Brick Lane)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자유로운 개성을 표현한 모델이다. 해당 차량은 뉴 미니 ‘3도어 쿠퍼 S’와 ‘5도어 쿠퍼 S’를 기반으로 제작되며 총 57대만 한정 판매된다. 미니 브릭 래인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다.

미니 ‘미니 브릭 래인 에디션’. [사진=미니 코리아]
미니 ‘미니 브릭 래인 에디션’. [사진=미니 코리아]

◇벤츠 공식 딜러사 한성차-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서울 에디션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한성자동차는 올해 네 번째 ‘AMG 서울 에디션’ 2022 컬렉션 모델로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를 공개했다. 한성차가 운영하는 AMG서울에서 만날 있는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는 천장에서 트렁크로 완만하게 이어져 날렵함이 돋보이는 패스트백 디자인의 4도어 쿠페다.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를 갖춘 해당 차량은 최고 출력 367마력과 최대 토크 51.0㎏·m를 발휘한다. 특히 이번 AMG 서울 에디션에는 V8 익스테리어 스타일링 패키지와 AMG 투톤 스티어링 휠을 배치해 AMG 고유의 감성을 살렸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서울 에디션. [사진=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서울 에디션. [사진=한성자동차]

◇마세라티- 컨버터블 슈퍼 스포츠카 ‘MC20 첼로’ 공개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는 이탈리아 모데나 본사에서 열린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컨버터블 슈퍼 스포츠카 ‘MC20 첼로(Cielo)’의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첼로는 이탈리아어로 ‘하늘’이라는 뜻으로 기존 MC20 쿠페 모델의 퍼포먼스와 성능을 유지하면서 야외에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는 의미가 담겼다. ‘MC’는 마세라티 코르세(Maserati Corse)의 약자로 레이싱을 뜻하고 ‘20’는 브랜드의 새 시대를 시작한 2020년을 상징한다. MC20 첼로는 V6 네튜노 엔진이 장착됐으며 시속 0킬로미터(㎞)에서 100㎞까지 3.0초 걸리며 최고 속도는 시속 320㎞ 이상을 자랑한다.

마세라티 컨버터블 슈퍼 스포츠카 ‘MC20 첼로’. [사진=마세라티]
마세라티 컨버터블 슈퍼 스포츠카 ‘MC20 첼로’. [사진=마세라티]

◇쉐보레- 신형 ‘이쿼녹스’ 6월 출시

쉐보레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이쿼녹스(EQUINOX)’의 신형 모델을 다음달 국내 출시한다. 신형 이쿼녹스의 가장 큰 변화는 파워트레인이다. 이전 모델에 탑재된 1.6ℓ 에코텍(ECOTEC) 디젤 엔진 대신 고효율 친환경 1.5ℓ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배기량과 탄소 배출을 대폭 줄이면서도 충분한 성능과 높은 효율을 동시에 발휘하는 GM의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이 적용됐다.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 [사진=한국GM]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 [사진=한국GM]

◇볼보- ‘볼보 라이프스타일 숍’ 공식 오픈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편집숍 ‘볼보 라이프스타일 숍’을 오픈했다. 볼보 라이프스타일 숍에서는 누구나 회원 가입을 통해 볼보차가 제시하는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해당 홈페이지는 볼보 소비자만을 위한 한정판 제품 판매와 볼보차가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지속 선보이는 통합형 사이트로 운영된다. 볼보차는 앞으로 볼보 라이프스타일 숍에서만 단독 판매하는 소비자 대상 한정판 컬렉션 ‘익스클루시브 바이 볼보(EXKLUSIV by Volvo)’를 출시할 예정이다.

sele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