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6월 1주, ‘하루10분’ 등하교길 영어…YBM넷 외 7가지 학습
[알림장] 6월 1주, ‘하루10분’ 등하교길 영어…YBM넷 외 7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5.2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YBM인강 전화화상 이미지.[사진=YBM넷]
YBM인강 전화화상 이미지.[사진=YBM넷]

6월1주 ‘알림장’에는 10분 내외의 효과적인 빠른 영어학습 과정이 적혔다. YBM넷과 야나두는 스케줄을 조절해 등하교 시간에 강의를 모두 들을 수 있는 학습법을 소개했다. 이외 이번주에는 초등 수업을 위한 ‘에듀테크 꿀팁’도 제공된다. 도서는 역주행 공식 ‘역행자’가 단숨에 1위를 차지, 6월 첫주 큰 관심을 일으킬 예정이다.

◇YBM넷- 스스로 스케줄 조정 ‘YBM전화화상’ 학습

YBM넷은 스스로 스케줄을 조절해 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 전화화상영어 프로그램 ‘YBM전화화상’을 소개했다.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선택해 10분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수업을 진행할 수 있고 데스크톱이나 모바일에 구애 없이 학습할 수 있다. ‘비즈니스 회화’와 ‘토익스피킹’ 등 필요한 어학 능력 및 자격과 관련된 과정도 마련돼 있다. YBM전화화상은 주말에도 레벨 진단 시험과 무료 수업을 시행해 원어민 강사와 함께 어학 수준을 진단하고 수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야나두- 등하교 시간 가볍게 ‘10분 패키지’ 활용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는 영어 회화 신규 교육 상품 ‘10분 패키지’를 소개했다. 최대 10분 영어 강의로 구성돼 등하교 시간에 가볍게 들어도 강의를 모두 들을 수 있다. 야나두의 모든 강의 내용과 학습 콘텐츠는 MP3와 PDF를 통해 다운 받아 원할 때마다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영어 회화 자신감을 키워주는데 도움이 되며 틈새 단어 앱을 통해 빠르게 뇌에 단어를 각인시키는 쇼츠처럼 아주 짧은 시간도 공부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투스북 그래머 마스터 증등 개정판 4종 이미지.[사진=이투스북]
이투스북 그래머 마스터 증등 개정판 4종 이미지.[사진=이투스북]

◇이투스북- 수준별 중등 영어 문법서 ‘그래머 마스터’ 개정판 4종 출간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내신 대비 수준별 중등 영어 문법서인 ‘그래머 마스터’ 개정판 4종을 새롭게 출간한다. 이투스북은 수준별 7단계로 세분화됐던 기존의 ‘그래머 마스터’ 중등 교재를 △비기너 △레벨1 △레벨2 △레벨3 등 총 4단계로 구성하고 난이도를 대폭 정비했다. 특히 제일 높은 레벨3에서는 높은 어휘 수준의 예문과 지문을 수록, 단순 주관식 문항을 배제하고 최신 경향을 반영한 고난도 유형들로 교체 수록하여 난이도를 한층 높였다. 이번 ‘그래머 마스터’ 중등 개정판은 최근 내신 유형의 출제 트렌드를 반영해 문항을 보강했다.

◇천재교육- 초등수학 문제집 체험단 500명 모집

천재교육은 6월1일까지 ‘천재교육 수학 정복 체험단’ 500명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 교재는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A~D 단계)’과 ‘수학리더 기본’, ‘수학리더 기본+응용’으로, 자녀의 학년과 학습 능력에 따라 1권을 선택하면 교재를 받을 수 있다. 이후 블로그, 온라인 서점 서평 등 기본적인 체험단 미션을 달성한 뒤 우수 체험단으로 선정될 경우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은 쉽고 재밌는 연산 훈련과 숙달을 목표로 개발된 교재다. 예비 초등생부터 초등 2학년까지는 A~D 총 4단계, 3학년부터 6학년까지는 A~B 총 2단계로 구성됐다.

천재교육 ‘수학 정복 체험단’ 모집 안내 포스터.[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 ‘수학 정복 체험단’ 모집 안내 포스터.[사진=천재교육]

◇금성출판사- 푸르넷 전 과목 무료체험 이벤트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초등 푸르넷’ 외 10종 상품 무료체험 이벤트를 6월19일까지 진행한다. 푸르넷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을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의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체험 신청자는 전담 학습지도 선생님의 1:1 관리와 푸르넷 학습 콘텐츠를 5일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학습 성향 검사로 성격 유형과 학습 능력을 체크하고 개인별 학습 로드맵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 온·오프라인이 적절히 연계된 푸르넷만의 어댑티브 러닝 학습도 경험할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 글 없는 유아 그림책 스토리버스 유튜브 공개

좋은책신사고는 글 없는 유아그림책 ‘스토리버스’의 새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스토리버스 STEP 6-1’로 아이가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는 내용을 담고 있다. STEP 6-1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를 통해 교통안전 규칙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상은 스토리버스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버스’는 영유아의 행복한 일상을 따뜻한 일러스트로 담은 그림책이다. 부모와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글 없는 그림책으로 열린 결말을 통해 유아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32회 재능시낭송대회
제32회 재능시낭송대회 포스터.[사진=재능교육]

◇재능문화- ‘재능시낭송대회’ 개최, 6월6일까지 2차예선

재능그룹의 재능문화는 ‘제32회 재능시낭송대회'를 개최했다. 재능시낭송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재능시낭송협회 등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전국 규모 시낭송 콩쿠르다. 올해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예선대회’에서 입선자를 가린 뒤 ‘권역 별 무대 경연’을 거쳐 11월19일 서울 본선에서 최종 시낭송가를 선정한다. ‘온라인 예선대회’는 1회차(1월17일~2월28일)에 이어 2회차는 오는 6월6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입선자는 지역대회(6~9월, 6개 권역별)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학생부는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화상 경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비상교육 ‘비바샘’- 초등 수업 ‘에듀테크 꿀팁’ 제공

비상교육의 교수 지원 플랫폼 ‘비바샘’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방법의 내용을 담은 ‘초등 에듀테크 꿀팁’ 자료집을 무료로 배포한다. 자료집은 △에듀테크를 말하다 △과목별 블렌디드 수업 엿보기 △초등 비바샘 활용하기 등 총 3개 목차로 구성됐다. 서비스 활용법뿐만 아니라 생생 영상, 수업 지도안, 활동지까지 풀 패키지로 제공한다. 특히 과목별 블라인드 수업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예체능 등 전 과목에 걸쳐 창의적인 체험활동과 인공지능 활용 수업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자료집은 31일까지 초등 비바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도서’ 예스24- 역주행 공식 ‘역행자’ 1위

예스24 5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무자본 연쇄창업마’ 라이프해커 자청이 들려주는 인생 역주행 공식 ‘역행자’가 차지했다. 이어 2위와 3위는 삶이 뒤흔들린 소년의 여정에서 만남과 이별의 의미를 통찰하는 김영하 작가의 소설 ‘작별인사’와 정체불명의 편의점 알바로부터 시작된 웃음과 감동의 동네 이야기 ‘불편한 편의점’이 전주와 동일하게 유지했다. 하루를 결정하는 기분 관리법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는 전주보다 3계단 올라 4위를 기록했다. 5위는 매일 한 가지 질문에 답하며 삶의 변화와 성장을 기록하는 다이어리북 ‘5년 후 나에게 Q&A a day’는 4계단 내려가 자리했다.

5월4주 종합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5월4주 종합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