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주거형 오피스텔 시장 존재감↑
DL이앤씨, 주거형 오피스텔 시장 존재감↑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2.05.2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수원 등 수도권 주택 수요 집중 공략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오피스텔 조감도. (자료=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오피스텔 조감도. (자료=DL이앤씨)

DL이앤씨가 주거형 오피스텔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운다. 최근 주거 기능을 향상한 오피스텔 상품으로 인천과 수원 등 수도권 주택 수요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모습이다.

27일 DL이앤씨에 따르면 이 회사는 다음 달 경기도 수원시에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오피스텔을 공급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지하 4층~지상 14층 전용면적 84㎡ 총 430실 규모로 지어진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4년 10월이다.

DL이앤씨는 아파트 못지않은 대체 상품을 내놓기 위해 주거형 오피스텔 기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인천에서 선보인 '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 오피스텔에도 4베이 판상형 구조와 2.4m 천장 높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을 계획해 아파트 대신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의 요구를 충족하고자 했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에는 전실 3룸 구조와 일부 호실 현관 팬트리 및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계획했다. 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처럼 스크린골프룸과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어렵던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미스트 분사 시설물, 동 출입구 에어커튼 등 단지 내 공기 질 관리 설비도 도입할 계획이다.

DL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와 상품성이 적용돼 아파트 청약을 통한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젊은 층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DL이앤씨는 'e편한세상'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 디자인 차별화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e편한세상은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디자인&아이덴티티 부문과 앱스(Apps) 부문 2관왕을 차지했고 같은 해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주거 부문과 디지털 상호작용 부문 2관왕을 기록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