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국민의힘 진주시장 후보, 추가 공약 발표와 투표 참여 호소
조규일 국민의힘 진주시장 후보, 추가 공약 발표와 투표 참여 호소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5.2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지역경제, 문화체육, 복지․보건, 환경 등 12개 사업 공약 발표
5월27~28일 사전투표와 6월1일 본 투표 적극 참여 호소
조규일 진주시장 후보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사진 / 김종윤기자
조규일 진주시장 후보  기자회견사진 / 김종윤기자

국민의힘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 후보는 26일 오후 2시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 8기 추가 공약사업을 발표하고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호소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약 발표는 △아이키우기 △복지와 농업 △지역경제와 문화예술 △도시건설과 교통 △항공․우주산업 분야에 이은 각 분야별 추가 공약사항이다. 교육, 지역경제, 문화체육, 복지·보건, 환경 등 5개 분야 12개 공약 사업에 1876억 원을 투입한다.

조규일 후보는 "교육 분야에서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금을 일부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사관학교 유치에 이어 창업진흥원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메타버스 진주 투어 기반을 구축해서 진주의 고유하고 특이한 스토리텔링을 엮어갈 수 있도록 하고,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을 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문화체육 도시의 명성과 위상을 드높이기 위한 추가 사업도 발표에서는 "천전동 일부 지역을 문화예술특구로 지정하고, 제1정수장에 복합문화전시관 조성, 오목내에 유등보관소, 캠핑장 등 문화여가시설 조성과 함께, 2023년 아시아 역도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 고 했다.

또한 "복지·보건 분야에서는 보건소 독립 신청사 건립은 2024년까지 완공토록 하고, 오목내 문화여가시설에 반려견 놀이터도 추가 조성하고, 동물복지 차원에서 반려견 동물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그리고 환경 분야는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구축사업을 착수하고 공공하수처리시설도 전면 현대화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조규일 후보는 5월27일(금)과 28일(토) 실시되는 사전투표와 6월1일 본 투표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면서 "민선 8기 여당 시장이 되어 당당하게 부강 진주 시즌2를 엮어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호소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