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참가자 모집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참가자 모집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2.05.2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30일~6월 10일까지 참가자 공개 모집
생물분야 업무 경험, 진로탐색 기회, 실습지원비 제공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참가자 모집 포스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참가자 모집 포스터

경북 상주시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2022년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30일부터 6월 10일까지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현장실습은 생물 연구와 전시·교육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공공기관에서 관련된 업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미래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에 참가자들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기능, 생물다양성 보전,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 생물박제 등에 대해 3일간의 전문 교육을 받고, 각 부서에 배치되어 7월 11일부터 5주간 다양한 실무를 익히게 되며, 또 참가자는 소속 대학의 현장실습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는 참가자에게 실습지원비를 제공한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각 부서 관련 사진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각 부서 관련 사진

또, 해당 교육과정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교육부 고시 제2021-33호) 중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요건을 준수하여 운영되며, 현장실습학기제 지원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교육-교육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며, 6월 10일까지 전자메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은 “이번 현장실습학기제를 통하여 대학생들이 생물다양성 보전 및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