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직통열차 예약 앱' 설치하면 방역키트 지급
공항철도, '직통열차 예약 앱' 설치하면 방역키트 지급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2.05.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행 재개 기념 30일부터 이틀간 서울역서 경품 행사
공항철도 직통열차 내부 모습. (사진=서종규 기자)
공항철도 직통열차 내부 모습. (사진=서종규 기자)

공항철도가 직통열차 운행 재개를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첫 번째 행사는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서울역 지하 3층 행사장에서 진행한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직통열차 승차권 예약 앱을 보여주면 즉시 방역키트를 지급한다. 앱에 회원 가입하면 경품 추첨 참여 기회를 얻는다.

두 번째 이벤트는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진행한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은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 국제선 항공기 탑승 수속을 할 수 있는 시설이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 수속한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친환경 칫솔세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공항철도는 내달 6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항철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공철력 테스트' 행사를 연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애플워치3(1명) △스피굿즈 세트(10명) △커피 모바일 상품권(30명) △GS스토어 모바일 상품권(20명) 등 상품을 증정한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작년 대비 인천공항 승객이 세 배 이상 증가했고 해외여행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며 "해외여행 시작을 공항철도를 타고 떠나시면서 서울역에서 이벤트에 참가해 행운도 가져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항철도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2020년 4월부터 인천공항과 서울역을 무정차로 잇는 직통열차 운행을 중단했다.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와 이에 따른 공항 이용 수요 증가에 대비해 오는 30일부터 직통열차 운행을 재개한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