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태국 자동차·기계분야 온라인 수출상담회
한-태국 자동차·기계분야 온라인 수출상담회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2.05.2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산업진흥원, 현지바이어 40개사와 1:1 화상상담
(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와 창원산업진흥원은 26일 창원컨벤션센터 큐피트(CUFIT) 센터에서 태국 기계산업 지원 무역협회(MIC-T)와 함께 ‘한-태국 자동차·기계분야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코로나 시국 이후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해외교류 협력사업을 확대해 그간 쌓아온 시와 태국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태국 현지바이어 40개사를 초청해 1:1 온라인 화상상담을 추진했다.

상담회는 지난 11월에 선정된 시 글로벌비즈센터 태국 방콕사무소(KTE트레이딩)와의 협업으로 주관했으며, 6월 태국 방문예정인 관내 수출기업 약 10개사를  대상으로 태국 시장 수출판로 개척과 기술협력 등을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태국 북부지역 200여 개의 회원사를 관리하고 있는 기계 산업 지원 무역협회와 전기차 분야 및 기계 산업분야에 대한 기술협력 등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창원산업진흥원 백정한 원장은 “태국의 코로나 방역대응 강도가 낮아짐에 따라 양 국가 기업체들의 직접적인 교류활동 활성화 및 기술협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사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각 국가별 해외마케팅이 활발해짐에 따라 비대면과 현지 방문을 융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으로 수출활력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수출판로 확대를 위해 오는 6월 태국 기술단 파견과 말레이시아 해외전시회 공동관을 시작으로 9월에는 인도네시아 무역사절단, 10월 베트남 무역사절단(기계 자동차 전자)과 베트남 하노이 MTA 해외공동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아일보] 창원/박민언 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