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생활과학고,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과 감동의 학교 축제 열어
강원생활과학고,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과 감동의 학교 축제 열어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5.2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미용과 졸업작품전 및 동아리활동과 예술 축제”
“홍천관내 중학생 43명 대상, 꿈키움 진로캠프 운영”
강원생활과학고는 25일(수)부터 26일(목)까지,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과 진로캠프, 예술제로 구성된 학교 축제를 다채롭게 개최했다.
강원생활과학고는 25일(수)부터 26일(목)까지,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과 진로캠프, 예술제로 구성된 학교 축제를 다채롭게 개최했다.

강원생활과학고는 25일부터 26일까지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과 진로캠프, 예술제로 구성된 학교 축제를 다채롭게 연다.

이번 행사는 미용예술과 학생들의 2022학년도 졸업작품전과 홍천 관내 중학생 43명으로 대상으로 한 꿈키움 진로캠프 운영을 시작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미용(커트, 네일아트, 피부관리, 건강관리 등) 봉사활동, △ 각종 동아리 부스 운영, △예술제로 구성된 학교 축제(새작들 축제) 등 나눔과 감동이 있는 지역과 함께하는 축제를 운영한다.

새작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미용예술과 졸업작품전은 3학년 학생들이 3년간 갈고 닦은 미용 기능을 발휘하여 만든 화려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본관 1층에 전시한다.

홍천 관내 양덕중, 내촌중, 홍천중, 홍천여중, 서석중 5개 학교 3학년 학생 4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찾아오는 꿈키움 진로캠프’에는 △도전 전문적 간호, △자신감 뿜뿜 스타일링 등 전공학과(보건간호과, 미용예술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26일에는 피부미용전공심화동아리와 뷰티박스(전공동아리) 학생 24명은 본교 미용실습동 헤어실습실에서 지역사회 연계 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홍천군 남면의 어르신들을 학교로 초대하여 △헤어(커트 및 스타일링), △네일(손톱 케어 및 컬러링, 손 마사지), △메이크업(포토메이크업), △사진찍어드리기 등을 진행하며, 뷰티박스의 동아리 부스 활동에 힘을 보태주기 위해 전국 기능경기대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홍예원 학생 외 4명도 참가한다.

홍예원 학생은 “마을주민들을 도울 수 있는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동아리부스(오전활동) △장기자랑(오후활동)으로 이루어지며 동아리 부스는 총 15개, 장기자랑 활동은 모든 학급이 참가하여 축제의 흥을 높이도록 했다.

장기자랑은 총 9개 학급이 모두 참가하며, △댄스동아리(팜파스), △밴드부 학생들이 펼치는 특별공연도 진행되었다.

다양한 공방체험 및 바디페인팅 활동 등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는 체험 활동이 진행되며, 도서와 관련된 책사랑 동아리에서는 학생들이 책이나 독서와 관련된 사진을 인화하고 감명 깊게 읽은 글귀를 선정하는 활동이 이루어지고, 방송반에서는 강생고 방송카페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고민 및 다양한 사연과 음악을 신청받아 소개하는 활동이 마련된다.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박응규 교장은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억눌러왔던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치는 소중한 무대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의 유대가 강화된 학교축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