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이름 올려
NH농협은행,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이름 올려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2.05.26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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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26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올해 조사에서 특히 챗봇·콜봇 상담을 활용한 업무량 분산 노력, 말벗서비스 등을 통한 ESG경영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농협은행은 STT와 TA 기술을 활용한 ‘AI고객만족도조사’를 통해 상담품질 제고에 힘쓰고 있다. 또 챗봇과 콜봇을 통해 각각 166만건(정확도 91.9%), 59만건(정확도 93.6%)의 업무를 처리해 AI기반의 고품질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약계층 금융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로는 ‘수어 상담’과 ‘느린말 상담’을 운영 중이며 농촌어르신 및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 ‘말벗서비스’를 14년째 시행 중인 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