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스팀프라이어 S2' 활용 이색 쿠킹클래스 진행
락앤락, '스팀프라이어 S2' 활용 이색 쿠킹클래스 진행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5.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0℃ 슈퍼 스팀기술 적용·IoT 레시피 전송기능 탑재
25일 서울 중구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서 열린 ‘스팀프라이어 S2’ 활용 쿠킹클래스. [사진=락앤락]
25일 서울 중구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서 열린 ‘스팀프라이어 S2’ 활용 쿠킹클래스. [사진=락앤락]

락앤락은 최근 서울 중구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서 ‘스팀프라이어 S2’를 활용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락앤락 스팀프라이어 S2 쿠킹클래스’는 8월까지 진행되는 신세계 아카데미 여름 학기의 일환이다. 지난 25일 열린 첫 회차는 락앤락 소속 셰프가 직접 강연하는 브랜드 강의 형태로 2시간 가량 진행됐다.

락앤락은 소비자에게 130℃의 ‘슈퍼 스팀’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스팀프라이어 S2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세계 백화점 아카데미와 함께 이번 클래스를 마련했다.

이날 수강생들은 셰프와 함께 스팀프라이어 S2를 활용해 홈파티 메뉴인 연어 바지락 빠삐요트, 망고 크로아상을 요리했다. 제푸은 슈퍼 스팀으로 재료를 속까지 깊숙이 찌다가 부드럽게 구워 주고 스팀과 오븐 조리가 함께 되는 ‘멀티 동시’ 기능으로 완성도 높은 ‘겉바속촉’ 요리를 만들었다.

락앤락은 브랜드 강의를 기념해 수강생들에게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 1ℓ 2개와 스팀프라이어 S2 10만원 온라인 할인쿠폰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했다.

지난 3월 출시한 락앤락 ‘스팀프라이어 S2’는 스팀오븐, 에어프라이어, 그릴, 토스터, 찜기 등 다섯 가지 기능이 모두 담긴 차세대 혁신 스마트 조리기기다.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130℃ 슈퍼 스팀 기술을 갖췄다. 사물인터넷(IoT) 레시피 전송 기능을 탑재해 엘엘랩스(LL Labs)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락앤락 소속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를 기기에 바로 세팅해 조리할 수 있다. 현재 100건 이상 레시피가 구비돼 있으며 시중에 판매되는 HMR 제품 40여가지 바코드를 스캔하면 가장 맛있는 조리법으로 자동 세팅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권필희 락앤락 마케팅센터 센터장은 “차세대 혁신 스마트 조리기기인 스팀프라이어 S2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신세계 백화점과 협업해 아카데미 수강생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여름 학기에서도 스팀프라이어 S2를 활용한 차별화된 쿠킹클래스가 이어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