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수 선거 막판 상대후보 비방전 가열로 혼란
강화군수 선거 막판 상대후보 비방전 가열로 혼란
  • 백경현 기자
  • 승인 2022.05.25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 지방선거 운동기간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강화군수 후보들이 25일 상대방을 향한 비방 수위를 높이고 있다. 

한연희 더불어민주당 강화군수 후보는 지난 24일 강화군선거관리위원회 주최 방송토론에서 상대 후보인 유천호 후보를 “(강화군의) 청렴도가 떨어진 이유는 네 편 내 편 가리면서 특정인에게 일감 몰아주고 지역 신문사에 혈세 퍼주면서 보여주기식 행정을 일삼기 때문”이라며 “군수 마음에 들면 개발행위 허가해주고 건축 허가해주고 마음에 안 들면 안 해준다”는 발언을 했다. 

이와 관련 유천호 후보 측은 "한 후보의 발언은 아무런 근거도 없는 허위사실로 후보자 비방 및 허위사실공표 등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군수라는 직분을 가진 사람이 (유천마을) 개발행위 허가, 이거 해야 됩니까?”라는 한연희 후보의 발언도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한다는 것이 유 후보 측의 입장이다.

유 후보 측은 “해당 개발행위는 유천호 후보의 군수 재임 시기가 아니라, 이상복 전 군수 재임 때 인·허가를 한 것으로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반박했다.

유 후보 측은 “많은 주민들이 보는 방송토론회에서 거짓말하는 것은 선거결과를 왜곡할 수 있는 심각한 선거법 위반사항으로 즉각 선관위에 고발조치 하겠다”고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신아일보] 백경현 기자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