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집중 유세서 여성·청소년 정책 강조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집중 유세서 여성·청소년 정책 강조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05.2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 안심하고 청소년에 투자하는 화성시 약속"
가다실9가 접종 지원·여성 안심화장실 확대
여학생 화장실 확대 개설·학교 화장실 비데 설치·환경 개선 사업 등 공약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가 집중 유세에 나서며 여성과 청소년에 투자하는 정책들을 약속했다. (사진=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가 집중 유세에 나서며 여성과 청소년에 투자하는 정책들을 약속했다. (사진=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가 집중 유세에 나서며 여성과 청소년에 투자하는 정책들을 약속했다.

지난 24일 정명근 후보는 병점역 앞에서 집중 유세를 펼쳤다. 이날 유세에는 권칠승·이원욱·박범계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들도 참석했다.

이날 집중 유세 현장에서 정명근 후보는 “여성이 안심하고 청소년의 미래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화성시를 약속한다”며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가다실 9가 접종 지원 △화성시 여성 안심화장실 확대 △교내 여학생 화장실 확대 개설 △비데 설치 등 교내 화장실 개선사업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정명근 후보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 중 효과가 가장 탁월하지만 비용 부담이 큰 가다실 9가 접종비 일부를 시에서 부담하고 접종을 희망하는 저소득 여성·청소년에게는 전액 지원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외에도 불법촬영 방지를 위한 안심스크린, 무선 비상벨 등이 설치된 △여성 안심화장실 확대 설치도 약속했다.

이어서 정 후보는 “학생들이 낙후된 교내 화장실 때문에 이용을 꺼린다는 이야기를 현장에서 청취했다”며 “특히 여학생들의 경우 화장실의 절대적 숫자가 부족해 교사용 화장실, 심지어 집에 가서 해결하는 등 문제가 심각하다”고 진단했다.

정 후보는 “학교 화장실에 비데를 설치하는 등 쾌적한 화장실을 교내에 조속히 마련하겠다”며 “또한 여학생용 화장실을 증설하는 등 교내 화장실 환경을 개선하는 작업에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