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농촌체험휴양마을 고라데이마을서 28일 캠핑축제 개최
횡성군 농촌체험휴양마을 고라데이마을서 28일 캠핑축제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2.05.2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횡성군에 위치한 고라데이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오는 28일 캠핑 축제가 열린다.

25일 횡성군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에 따르면 고라데이마을은 발교산과 병무산, 수리봉에 둘러싸인 아늑한 산골 마을로 화전 움막체험, 심마니체험 등 다양한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횡성의 대표 농촌체험휴양마을이다.

특히 최근엔 코로나19에 따른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캠핑 사이트를 늘리는 등 캠핑 여행지로도 인기를 모아왔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고라데이 캠핑페스타’로 프리마켓과 함께 목공체험, 화전 움막 LED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청정 자연 속에서 숲 트레킹을 즐길 수 있어 자연과 어우러진 힐링 축제가 될 예정이다.

참가 방법은 네이버 예약 또는 캠퍼스그라운드앱 캠핑 예약으로 하면 되고, 당일 현장 방문자도 참가할 수 있다.

한편 횡성군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는 4월 횡성읍 덕고마을 커피축제에 이어 청일면 고라데이마을 캠핑축제를 마련했으며 앞으로 공근면 벽봉마을 메리골드축제, 서원면 대산마을 김장축제 등 각 마을의 특성을 살린 축제 개최를 통해 방문객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축제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박호식 농정과장은 “아름다운 계절 5월, 고라데이마을 캠핑축제와 함께 청일의 청정 자연을 만끽하며 행복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횡성/김정호 기자

swha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