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진또갈비삼각김밥' 4일간 50만개 판매고
GS25 '진또갈비삼각김밥' 4일간 50만개 판매고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5.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스토랑 우승 메뉴…"미디어커머스 결합해 제2 도약기 맞아"
한 소비자가 GS25에서 편스토랑 우승 상품인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을 고르고 있다.[사진=GS리테일]
한 소비자가 GS25에서 편스토랑 우승 상품인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을 고르고 있다.[사진=GS리테일]

GS25는 지난 21일 선보인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이 4일간 50만개 넘게 팔리며 삼각김밥 단일 품목으로 최단 시간 50만개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25일 밝혔다.

모바일앱 ‘나만의냉장고’의 예약 주문 역시 방송 이후 4일간 4만건이 넘어섰다. 20일 방속 직후 라이브방송의 경우 동시접속자 수가 7만명 이상 몰리며 10분 만에 준비된 물량 1만개가 모두 소진됐다.

진또갈비삼각김밥은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인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 중인 가수 이찬원이 경연 메뉴로 내놓은 후 우승 메뉴로 확정돼 GS25가 상품화했다. 진또갈비삼각김밥은 대구 동인동 매운 찜갈비 볶음밥에 옥수수 마요네즈 소스가 가미됐다.

GS25는 편스토랑의 제휴사로 참여하면서 우승 메뉴 그대로의 상품화, 소비자의 상품 접근성 확대 등에 중점을 둔 결과라고 분석했다. 실제 호텔 셰프 출신의 GS리테일 식품연구소 직원들이 녹화 방송이 끝나고 3주간 상품화 연구를 거듭했다.

박종서 GS25 프레시푸드팀 주먹밥 MD는 “혜자롭다는 명성을 가진 GS25의 프레시푸드가 미디어커머스와 결합해 제2의 도약기를 맞았다”며 “상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원래의 맛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앞으로도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