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복지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오산시, 복지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05.2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24일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대비 2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7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목표 달성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9개 부서에서 팀장,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1년도 복지평가 수상현황 보고 △평가분야별 부진지표에 따른 부서별 요청사항 설명 △부서별 부진실적 사유분석 및 실적향상 방안 논의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별로 면밀한 지표별 분석을 통해 차질없는 사업추진과 시민이 체감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심도있는 추진실적 모니터링 점검 등 분야별 목표 달성을 위한 실적향상 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지속적으로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현장소통 간담회 추진뿐만 아니라 민관협력사업 ‘마음힐링 원예치유 프로그램’ 성공적 추진을 위해 오산지역자활센터 외 2개 기관과의 간담회 및 업무협약 추진, 올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오색빛 복지등대’ 사업의 힘찬 시작을 위해 민·관 네트워크 간담회를 추진하여 복지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3월 말 1차 복지평가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및 지속적인 부서간 협업을 통한 원활한 사업추진 및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민관 사회복지기관 사례 연계회의, 지속적인 업무 모니터링, 업무연찬 등 담당자 교육을 수시로 개최해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길순 희망복지과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6년 연속 복지행정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긴장을 늦추지 말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보건복지서비스 7년 연속 우수기관’ 영예를 얻을 수 있도록 사업 추진 활성화에 다함께 최선을 다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시는 2016년부터 2021년까지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대상’ 4회, ‘최우수상’ 1회, ‘우수상’ 4회 수상 등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올해도 7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을 목표로 차질없이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아일보] 오산/문인호 기자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