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公, “환경보호 + 결식아동 돕기” 플로깅으로 함께해요
안산도시公, “환경보호 + 결식아동 돕기” 플로깅으로 함께해요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05.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창립 11주년 & ESG경영 선포 원년의 해, 전국민 플로깅 캠페인 참가자 모집
경기 안산도시공사는 오는 31일 통합공사 창립 11주년을 맞이해 ‘안산도시공사 결식아동을 위한 착한발걸음 플로깅’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안산도시공사)
경기 안산도시공사는 오는 31일 통합공사 창립 11주년을 맞이해 ‘안산도시공사 결식아동을 위한 착한발걸음 플로깅’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안산도시공사)

경기 안산도시공사는 오는 31일 통합공사 창립 11주년을 맞이해 ‘안산도시공사 결식아동을 위한 착한발걸음 플로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공사는 6월1일 창립일을 기념하고 특히 ESG경영 선포 원년의 해로 환경보호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이삭을 줍다는 뜻의 플로카업(Plocka up)과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빅워크’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걸음 수를 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빅워크 어플은 사용자가 걷는 만큼 걸음수를 기부하는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설치 후 간단한 가입을 완료하면 지역에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누구나 내집, 내일터 앞에서 플로깅 후 걸음수를 기부할 수 있고 누적된 걸음 수를 안산도시공사 플로깅 챌린지에 기부하면 된다.

공사는 오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전국민 참여를 통해 일주일 간 천만걸음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 천만걸음 이상 달성 시 공사는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 나눔으로 모금한 사회공헌기금 천만원을 결식아동을 위해 기부한다.

특히 오는 31일 10시부터 2시간동안 안산 화랑공원, 단원구 고잔동 플로깅 행사가 진행되며 이날 참여를 통해서도 걸음기부를 할 수 있다.

31일 행사 참가신청은 1365자원봉사센터에서 오는 29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안산올림픽기념관에서 10시에 출발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50명이고 참가자에게는 2시간의 자원봉사 활동시간과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생활컵을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동시에 이웃에게 기부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진행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ESG경영 실천과 사람, 환경을 아우르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공기업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