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나무 심는 메타버스 공간 'K-Bee존' 오픈
KB금융, 나무 심는 메타버스 공간 'K-Bee존' 오픈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5.2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홍천에 밀원수 5000그루 조성
(사진=KB금융)
KB금융 광고모델 김연아가 ‘K-Bee Zone’에서 말벌을 잡고 나무를 심는 모습. (사진=KB금융)

KB금융그룹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아바타가 나무를 심으면 현실에서 참여자의 이름으로 강원도 홍천 일대에 밀원수 5000그루를 대신 심어주는 ‘K-Bee존(Zone)’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의 참여 확대를 위해 로블록스의 게이밍적 요소를 활용했다. 메타버스 공간 내에 구현된 K-Bee존에서 꿀벌의 천적으로 알려진 말벌을 잡은 후 획득한 묘목을 ‘키키랜딩’ 및 ‘아거펠’ 등 KB금융 캐릭터 이름을 딴 스타프렌즈 지역에 심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KB금융그룹 모델인 김연아도 K-Bee존 에 나무를 심는 이벤트에 참여했다.

KB금융은 이달 말까지 K-Bee존에서 촬영된 밀원수 심기 참여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K_Bee)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한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또 인기 유튜브 채널(구독자 53만명)인 프응TV(청년 양봉업자 크리에이터)와 이벤트 참여 컬래버레이션도 진행한다.

KB금융 관계자는 “KB의 작은 노력들이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져 ‘K-Bee 프로젝트’가 꿀벌 생태계 회복의 국민적 관심과 실천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