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본,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
우본,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5.2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물 같은 편지' 주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
2022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우정사업본부)
2022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우정사업본부)

우정사업본부는 우정공무원교육원이 오는 25일부터 9월15일까지 '선물 같은 편지'를 주제로 '2022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팬데믹 장기화로 지쳐있는 국민들에게 선물 같은 편지로 셀렘과 행복을 선사하고 일상의 활력을 되찾길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했다.

참가 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접수번호를 편지 뒷면에 기재하거나 접수신청서를 편지에 부착해 접수처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저) △초등(고) △청소년(중등) △청소년(고등) △일반(성인) 5개 부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상은 부문별 대상 1명과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장려상 4명과 최우수학교 등 총 60명(기관)에게 주어진다.

부문별 대상(大賞) 수상자들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최대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 지도교사와 최우수학교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함께 30만원 상당 금액의 상품이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 결과는 10월14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추후 수상자에게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김희경 우정공무원교육원장은 "마음을 담은 편지 한 장은 쓰는 이, 받는 이로 하여금 큰 힘이 되어준다"면서 "이번 편지쓰기 공모전을 통해 나에게 혹은 가족과 친구, 이웃에게 진심이 담긴 선물 같은 편지를 보내며 우리 사회가 다시 한번 온정을 느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