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신규 콘텐츠 '마을을 걷다' 20일 첫 방송
LG헬로비전, 신규 콘텐츠 '마을을 걷다' 20일 첫 방송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5.20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정보석 시선으로 바라보는 국내 섬 이야기…지역 매력 발굴할 ‘여행 바이블’
마을을 걷다 스틸컷.[사진=LG헬로비전]
마을을 걷다 스틸컷.[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이 케이블TV 지역채널을 통해 전국 각 지역의 매력을 발굴하는 신규 콘텐츠를 공개한다.

LG헬로비전은 채널JNG, 폴라리스와 기획·제작한 신규 프로그램 '마을을 걷다 - 정보석의 섬마을 이야기'(이하 '마을을 걷다')를 20일 오후 7시 30분에 지역채널 25번과, 채널JNG(오후 6시), 폴라리스(오후 8시)에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배우 정보석과 함께 지금까지 쉽게 보지 못했던 섬의 아름다운 매력을 발굴하고 그 속에 품고 있는 사연과 철학, 역사를 소개한다.

마을을 걷다는 새로운 섬 여행의 바이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섬이 가진 고유의 특색과 자연이 선사한 먹거리 섬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의 이야기가 모두 담겨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국내 섬이 가진 특유의 자연 풍광과 섬사람들의 소박하지만 진실된 이야기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편안한 공감을 이끌어낸다. 특히 각 섬의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들은 섬 여행을 고민해온 많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날 첫 방송에서는 ‘고산의 정원’이라 불리는 보길도를 찾아간다. 대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한 해남 땅끝마을에서도 배를 타고 약 30분을 더 가야 하는 보길도는 고산 윤선도의 삶과 예술을 고스란히 간직한 명소다. 고산 윤선도는 보길도 곳곳에 세연정, 무민당, 곡수당 등 모두 25채의 건물과 정자를 짓고 자신만의 낙원을 가꾸었다. 정보석은 윤선도의 발자취를 따라 걸으며 보길도의 다양한 스토리를 전한다.

정보석은 “다녔던 섬 중에 보길도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보길도는 윤선도 선생의 꼿꼿한 마음과 기상이 남아 있고 보존이 잘 되어 있는 행운의 섬이다”고 말했다. 이어 “마을을 걷다는 도시에서 바쁘게 살아가는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섬의 매력을 보여주고 한 번쯤 용기 내서 섬으로 떠나게 만드는 자극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제철 LG헬로비전 제작팀장은 “대한민국의 섬은 3000개가 넘고 유인도도 450개가 넘는다. 각 섬은 모두 다른 자연환경을 가지고 그 섬을 닮은 문화와 성품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며 “마을을 걷다를 통해 국내 섬 여행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소박한 정취로 반복되고 지친 일상에 잠시 ‘쉼’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지역형 예능·교양 프로그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지역채널, 종편·PP 등과 협업을 활발하게 진행하며 '엄마의 여행, 고두심이 좋아서', '장윤정의 도장깨기-전국민 가수 만들기', '팔도상회' 등 지역 밀착형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youn@shinailbo.co.kr